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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여행업계 최초 ‘AI 트래블 컨설턴트’ 도입

 레드캡투어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기업출장 전문여행사인 레드캡투어는 여행업계 최초로 ‘AI(인공지능) 트래블 컨설턴트’의 1차 개발을 완료하고, 고객사 출장 업무에 적용한다고 7일 밝혔다.AI 트래블 컨설턴트는 레드캡투어 출장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사에게 제공되며, 고객 출장 시 전화와 이메일로 상담과 예약 등을 담당하던 트래블 컨설턴트의 업무를 수행한다. 레드캡투어는 인공지능 전문기업 와이즈넛과 함께 Travel X로 명명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AI 트래블 컨설턴트를 개발했다. 와이즈넛은 지능정보(AI) 부문에서 ‘2020 대한민국 ICT 대상’을 수상한 인공지능 챗봇 및 빅테이터 SW 1위 기업이다. AI 트래블 컨설턴트는 출장 준비부터 완료까지 전체 여정에서의 새로운 출장 경험(Travel X, Travel eXperience) 제공을 목표로 개발되었고 ▲To Plan(출장 준비) ▲To Assist(출장 전체 여정에 대한 지원) ▲To Share(출장 경험 공유)의 세 가지 컨셉을 기본 축으로 한다. 레드캡투어의 출장관리시스템 BTMS 4.0(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 4.0)에 탑재되는 AI 트래블 컨설턴트는 출장자 경험을 학습해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자동추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공급자 중심의 기존 출장관리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로 인해, 레드캡투어 출장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출장 준비 과정의 항공/호텔 예약 뿐만 아니라 출장 도중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선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마치 개인비서의 수행을 받는 듯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하게 됐다. 현재 레드캡투어는 웹 버전의 AI 트래블 컨설턴트 1차 개발을 완료하고, 모바일 버전의 2차 개발을 진행 중이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지난해 급변하는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여행사업부를 DT2(Digital Travel &Transformation) 사업부로 새롭게 개편하여 기업 출장 여정(End-to-end)을 디지털화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레드캡투어 DT2사업부를 총괄하는 이준호 상무는 이번 AI 트래블 컨설턴트 도입에 대해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수행하던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실시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에게 출장 여정의 전체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스템 개발에 참여한 와이즈넛의 강용성 대표는 “빅데이터 검색, 분석, 인공지능 챗봇 등 20여년 간 집적된 와이즈넛의 기술력이 모두 투입되어, 인공지능 기술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여행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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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7. 07

레드캡투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7회 연속 인증 받아

 - 렌터카서비스와 여행서비스 분야로 7회 연속 우수기업 인증 획득- 고객 여정에 따른 VOC 수집과 고객지향적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에 높은 평가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가 한국서비스진흥협회(회장 권영민)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Service Quality)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레드캡투어는 2004년 여행서비스 분야로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래 6회 연속 인증을 유지해 왔고, 이번 심사에서는 렌터카서비스와 여행서비스 두 분야에서 인증을 획득해 7회 연속 인증을 이어갔다. 인증 기간은 2021년 7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 3년이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1년부터 기업과 기관의 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미국 말콤볼드리지 국가품질상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 : MBNQA)의 평가기준을 참고하여 공동 연구개발한 평가지표를 적용하고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최종심의까지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친다.레드캡투어는 이번 심사에서, 고객 여정에 따라 다양한 VOC(Voice of Customer)를 수집하고 고객지향적 서비스 프로세스를 개선한 점에서 평가위원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전사 수준의 CS(Customer Satisfaction)활동을 통해 고객의 체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고객 유지에 기여했다는 평가이다. 아울러, ‘고객 신뢰 회복 프로세스’를 도입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불만사항이 접수될 경우,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함과 동시에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고객과 쌍방향 소통을 강화한 부분이다.현재 레드캡투어는 고객을 유형별로 세분화하여 개별 니즈에 맞는 서비스품질 지수를 적용해 자체적으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고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2월 별도의 CS 시스템을 오픈해 고객의 유입부터 서비스 이용과 계약 만료까지의 실시간 정보 파악과 단계별 VOC 수집이 가능해 졌다.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과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답변하며, 이에 대한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내부 직원과 정기적으로 리뷰하여 고객 관점에서의 서비스 혁신을 진행 중이다.한편, 레드캡투어의 렌터카 브랜드 레드캡렌터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소속 전담 직원의 월 1회 순회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며, 평균 경력 1만 시간 이상의 차량관리 전문가가 고객별, 지역별로 차량을 전담하여 관리 중이다. 정기점검, 소모품 교환을 선제적으로 실시하는 ‘원스톱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24시간 연중 무휴로 운영되는 콜센터를 통해 불의의 사고나 고장 시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보장한다.레드캡투어는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안정적인 재무구조로 인해 차량 제조사와 긴밀한 협조 체제 구축이 가능했고, 현대차의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인 ‘제네시스 스펙트럼’과 ‘현대 셀렉션’ 운영을 담당할 수 있었다. 레드캡투어의 여행서비스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위축되었지만,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 비즈니스 고객들의 출장관리시스템인 BTMS 4.0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으며, 조만간 AI(인공지능)가 탑재된 시스템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는 “그동안 인증 받아 온 여행서비스 뿐만 아니라 렌터카서비스의 품질에 대해서도 우수기업으로 인증되어 그 의미가 크다”며, “고객만족을 위한 초일류 서비스 창조라는 레드캡투어의 모토에 부합되도록, 대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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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7. 01

레드캡투어, '코로나 백신 휴가제’ 도입

레드캡투어가 코로나 백신을 맞는 임직원에게 백신 접종 휴가를 부여한다고 4일 밝혔다.촉탁 근무자를 포함한 상시근로자 전원이 대상이다. 접종 후 이상반응 유무와 상관없이 하루의 유급휴가를 부여한다. 접종 후 이상반응이 나타나거나 추가 안정이 필요한 경우 연차휴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소속 구성원이 부담 없이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유급휴가 정책을 도입한다"며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고객이 안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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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6. 24

레드캡투어, 뉴스레터 구독자 이벤트 열어

 - 뉴스레터 통해 해외출장 업무 필수정보 제공레드캡투어가 오는 31일까지 홍콩관광청과 함께 뉴스레터 구독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구독자 20명에게는 홍콩 대표 관광지 도안을 꾸밀 수 있는 홍콩관광청의 컬러링북이 제공된다.레드캡투어는 지난 3월부터 자사의 출장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 임직원 2만여명에게 이메일로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발행하는 ‘레드캡투어 뉴스레터’는 “Redcap to the world”를 슬로건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시시각각 변하는 해외출장 업무에 대한 필수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손쉽게 파악하기 어려웠던 해외 출입국 여건 등의 정보를 전문적이고 상세하게 전달하고 있어 구독자들의 반응이 뜨겁다.B2B 출장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레드캡투어는 자체 개발한 범용 출장관리솔루션 BTMS 4.0과 전세계 실시간 항공·호텔 예약시스템인 OBT의 보급 확대를 통해 전담 출장여행사 계약을 늘려왔다. 또 고객사의 해외 출장 재개 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뉴스레터 구독자를 확대하고 해외출장자에게 경쟁력 있는 정보채널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해외출장이 위축된 기간 동안 다방면으로 준비해 온 만큼 기존 고객 뿐 아니라 신규 고객에게도 최적화된 출장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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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5. 24

레드캡투어, 스타트업 상생 프로젝트 ‘레드캡 영상 챌린지’ 개최

 레드캡투어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스타트업의 도약을 돕기 위해 상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첫 번째 프로젝트로 ‘레드캡 영상 챌린지’를 개최한다. 사람·자동차·여행을 소재로 레드캡투어의 기업 이미지를 연상시킬 수 있는 자유 형식의 1분 이내 홍보 동영상 공모전이다. 예비 창업자나 사업등록증 기준 창업 3년 이내의 영상 제작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선정된 영상물은 레드캡투어의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상영되며, 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함께 홍보함으로써 성장의 기회를 열어가겠다는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선정된 스타트업은 소정의 상금을 지급받고 레드캡투어의 영상제작 파트너 사로 등록되어 레드캡투어와 레드캡렌터카의 공식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영상 스타트업과 레드캡투어는 함께 각종 영상물을 제작하고 홍보하면서 상생협력의 생태계를 만들어 갈 방침이다.레드캡투어는 이번 ‘레드캡 영상 챌린지’를 시작으로 스타트업과의 상생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렌터카사업, 여행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각종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에서 제작한 창의적 상품을 함께 홍보함으로써 성장과 상생의 기회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인유성 사장은 “레드캡 영상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스타트업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고자 준비한 상생 프로젝트”라며 “제작된 영상은 레드캡투어를 대표하는 홍보 영상으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사업실적과 레퍼런스가 필요한 신규 스타트업에게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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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4. 13

레드캡투어, '사람·자동차·여행' 주제 문화 컨텐츠 제작

 -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 출범...'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 제안레드캡투어는 서울 강남 세바시 데마코 홀에서 인플루언서 커뮤니티인 '레드캐퍼즈(Redcappers) 2021' 언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인기 유튜버 10인과 파워 블로거 10인으로 구성된 ‘레드캐퍼즈 2021’은 앞으로 1년 동안 레드캡투어와 함께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유튜브 동영상과 블로그 제작물을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다. '래드캐퍼즈'는 여행·렌터카 전문 기업 레드캡과 모자 쓴 사람(cappers)의 합성어로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의 커뮤니티다.레드캐퍼즈에는 여행·자동차 전문 배우 겸 가수 ‘백봉기’, 캠핑·차박 전문 ‘김엄지’ 포함 10명의 인기 유튜버와, 일평균 방문자 수 3만명의 ‘아톰비트(블로그명 아톰비트의 감성 드라마 팩토리)’, 자동차 관련 유명 블로거 ‘굳맨(블로그명 굳맨TV)’ 등 총 10명의 파워 블로거가 참여한다.레드캐퍼즈가 만들어갈 제작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독자들에게 ‘떠남, 설렘, 새로운 출발’을 추구하는 ‘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나를 찾아가는 라이프 스타일을 문화 컨텐츠로 제작해 나를 성찰하고 새로운 정체성을 찾아가는 문화현상을 다양하게 표현할 계획이다.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레드캐퍼즈가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 줄 것"이라며 "다양한 경험이 공유되고 색다른 시각을 제안함으로써 새로운 여행문화와 창조적 라이프 스타일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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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2.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