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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2Q 분기 최대 영업실적 달성…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 B2B 집중 전략이 실적 견인

레드캡투어, 2Q 분기 최대 영업실적 달성…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 B2B 집중 전략이 실적 견인- 2Q 매출액 879억원, 영업이익 116억원- 창사 이래 최대 분기 매출, 영업이익 달성…하반기도 순항 예정 - 렌터카, 기업 출장에 최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B2B 사업 전문성 강화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가 2분기에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레드캡투어는 3일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3년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879억원, 영업이익 116억원의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5%, 전분기 대비 13.6% 증가해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2021년 3분기 이후 8개 분기 연속으로 매출 상승세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7%, 전분기 대비 48.7% 증가했다. 안정적인 B2B 거래처를 기반으로 사업 전문성을 강화한 결과로 풀이된다. 레드캡투어는 일반적인 여행사와 차별화되는 비즈니스 트래블 전문 여행사이자 렌터카 회사로 최적의 사업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코로나 기간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고, 코로나 이후 글로벌 비즈니스 트래블 수요회복에 따라 추가적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부문별로 보면 렌터카사업 매출액은 7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으나, 지난해 감가상각률 변경에 따른 기저효과를 양적 성장을 통해 극복한 모양새다. 신규 차량 렌탈계약의 증가로 보유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12.4% 증가했고, 차량대여매출은 486억원을 기록해 13.2% 증가했다. 중고차매각 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70.3% 증가했고, 관련 매출은 2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3.2% 증가했다. 현재 레드캡투어는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차가 전체 보유차량의 36.4%에 달한다. 올해 신규 등록차량 기준으로는 62.9%가 친환경차로, 고부가가치 차량 중심의 대여계약 확대에 속도가 붙었다. 레드캡투어는 저탄소 정책 등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특히 정부 부처 및 공공 기관의 친환경 차량 운용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지난 5월에는 LG에너지솔루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B-Lifecare)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EV 전문성을 강화했다. 향후, 전기차 중심으로 B2B의 비율을 높여가고, 특히 K-EV100(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관련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춤형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한편, 올 하반기 국내 제조사의 인증중고차 판매가 예상됨에 따라, 프리미엄 중고차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레드캡투어가 보유한 차량은 평균 연식 4년/주행거리 7만km로, 프리미엄 중고차 판매를 통한 수익성 향상이 기대된다.기업출장에 특화된 여행사업은 지난해 3분기 흑자 전환 후 4분기 연속 흑자 폭을 확대했다. 2분기 매출액은 1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5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했다. 송출인원은 5만 8천여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5% 증가했고, 전분기 대비로는 21.2% 증가했다. 상반기 누적 기준으로는 10만 6천여명으로 전년 대비 82.9% 증가했다. 출장업무관리시스템(BTMS4.0) 등 전문서비스와 플랫폼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판매채널 확대가 실적 회복의 원동력이다. 레드캡투어의 출장업무관리시스템(BTMS4.0)은 ▲종합통계기능 ▲ OBT(Online Booking Tool)를 통한 실시간 조회 및 예약 ▲ One stop service(내부규정, 출장품의, 비용처리) 등의 관리자와 출장자 모두의 편의성을 고려한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즈니스 트래블 전문 여행사인 레드캡투어가 개인 패키지상품 위주의 일반 여행사와 차별화되는 포인트다. 이러한 차별화를 기반으로, 코로나 기간 동안 신규 B2B 거래처를 집중 공략한 전략이 주효했다. 또한, 레드캡투어는 지난 19년간 American Express GBT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클라이언트와 비즈니스를 강화해왔고, 지난 4월 SOC2(글로벌 정보보안인증) 획득을 통해 향후 글로벌 비즈니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해외에 전기차 또는 배터리 생산시설을 설립하는 대기업 고객사의 출장 수요가 확대되고 있어, 하반기 실적 회복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는 “올 상반기 실적은 수익성에 기반한 신규 거래처 확대의 성과로, 향후 보다 정밀한 사업전략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와 수익성 향상에 중심을 둔 경영 기조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3일 반기배당으로 주당 200원을 책정했다고 밝혔다. 총 배당금 규모는 17억원, 시가배당률은 1.2%다. [표. 2분기 사업부문별 매출액/영업이익 현황 – 연결기준] (단위 : 백만원) 구 분 렌터카사업 여행사업 합 계 ‘23년 ‘22년 증가율 ‘23년 ‘22년 증가율 ‘23년 ‘22년 증가율 매출액 77,854 56,657 37.4% 10,000 6,786 47.4% 87,854 63,443 38.5% 영업이익 10,067 10,183 -1.1% 1,494 -104 흑자전환 11,561 10,079 14.7%   

  • #실적발표

2023. 08. 03

CCM Letter vol. 01

*CCM: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기업이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 

  • #레드캡뉴스

2023. 06. 26

레드캡투어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차 배터리 관리 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 배터리 관리 서비스 ‘B-Lifecare’로 운행 중인 배터리 상태 정보 한 눈에 확인- 법인 및 공공기관에서 보유한 대량의 전기차 대상 효율적인 관리 가능 - 전기차 운영 데이터 확보 및 사용 후 배터리 시장 발굴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레드캡투어, 스마트한 차량 관리를 넘어 법인과 기관의 ESG 경영까지 지원

  • #장기렌터카
  • #레드캡뉴스

2023. 05. 31

레드캡투어, 협력사 감사 프로젝트 ‘레드하트 캠페인’ 진행

- 우수 협력사 및 고객 감동 협력사 직원 발굴해 포상 및 감사 - 긍정적인 고객 경험 공유 통해 서비스 현장에서의 감동 사례 전파- 레드캡투어와 협력사 간의 유대 강화 및 상생경영 실현 (사진: 레드캡투어 렌터카사업부 김경열 상무(좌)가 일진현대정비공업사 이봉창 대표(우)가 기념 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는 지난 11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일진현대정비공업사를 찾아가 우수 협력사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레드캡투어 ‘레드하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수 협력업체나 고객 감동을 실현한 협력업체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이다.레드캡투어의 렌터카사업부에서는 올해 3가지 분야에서 ‘레드하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차량 수리나 정비 우수 업체, 콜센터 우수 상담원, 차량 탁송 기사 등 세 가지 분야에서 고객 감동을 실현한 사례를 발굴하고 포상한다. 이는 레드캡투어의 고객을 직접 현장에서 만나는 협력사와 협력사 직원이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을 책임지므로 이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캠페인이다. 레드캡렌터카는 고객 접점에서의 감동 사례를 적극 발굴해 전파할 뿐만 아니라 불편 사례에 대해서는 즉시적인 개선 활동을 협력사와 함께 실행해 현장 중심의 고객 서비스 체제를 만들어가고 있다. 레드캡투어는 15년 전부터 고객만족지수(RCSI; Redcap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자체 개발하여 서비스 현장에서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매월 3천여 건의 고객목소리(Voice Of Customer)를 분석하고, 대표이사가 주재하는 리뷰 자리를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궁극적인 해결 방안까지 도출하는 개선활동을 실행해오고 있다.이번에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일진현대정비공업사 또한 고객만족지수(RCSI)를 토대로 하여 고객 만족도/운영 관리/업무 협조도 등 세 가지 영역으로 우수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일진현대정비공업사 는 2022년 ‘고객불만제로’를 달성했으며, 수 차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만점을 받았다. 해당 공업사는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서비스한다는 원칙 아래 사이드미러 파손으로 운행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선 직접 부품을 가지고 현장에 출동해 수리를 진행하는 등 모범적인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행해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만들어왔다. 레드캡렌터카는 고객과 만나는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을 찾아가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고객에게 감동을 실현하는 협력사와 서비스 현장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레드하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협력사는 내부고객이자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핵심이기에 단순 우수 협력사 포상을 넘어, 우수 서비스 사례를 전파하고 함께 개선하는 시너지관계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 경험을 긍정적으로 강화하는 고객중심경영의 일환이며 나아가 협력사와의 상생, 동반성장을 독려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 #장기렌터카
  • #레드캡뉴스

2023. 05. 12

레드캡투어, 분기 최대 매출 달성…여행사업 흑자폭 확대

-레드캡투어, 분기 최대 매출 달성…여행사업 흑자폭 확대-렌터카사업 지속 성장과 여행사업 회복이 분기 최대 매출 견인-여행사업 영업이익률 12.4%,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 회복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가 분기 기준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레드캡투어는 4일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3년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773억원, 영업이익 78억원의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렌터카사업 성장과 여행사업 회복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7.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차량 잔존가치 추정 변경으로 감가상각률을 하향 조정했고, 이로 인한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31.0% 감소했다. 직전 분기인 지난해 4분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4%, 5.9% 증가했다.부문별로 보면 렌터카사업 매출액은 6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0% 증가해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신규 대여계약 증가로 차량 보유대수가 13.5% 증가했고, 대여 매출은 469억원으로 16.1% 증가했다. 중고차매각 대수는 15.2% 감소했으나, 중고차매각 매출은 216억원으로 25.7% 증가했다. 고가 차량 중심의 판매 믹스 개선의 영향이다. 렌터카사업 영업이익은 67억원으로 전년 감가상각률 변경에 따른 기저효과로 동기 대비 48.2% 감소했다. 특히, 렌터카사업은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맞춰 고부가가치 친환경 차량을 중심으로 대여계약을 확대하고 전략적 매각을 통한 수익성 향상에 주력할 예정이다.여행사업 매출액은 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7.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부터 이어온 흑자폭을 확대했다. 영업이익률은 12.4%로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1분기 송출 인원은 4만 8천여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6% 증가했고, 올해 2월 중국의 입국비자 허용 이후 기업출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CES, MWC, ISE 등 대규모 해외 박람회 참가로 MICE (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 매출이 증가했다. 한편, 조달금리 상승으로 23년 1분기 레드캡투어의 경상이익은 39억원, 당기순이익은 3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0%, 57.6% 감소했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는 “여행사업은 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실적 개선을 본격화 하고 있으며, 렌터카사업은 고부가가치 친환경차량을 중심으로 수익성을 향상할 계획이다”라며 “고금리 금융환경 지속에 따라, 자산 건전성 확보를 기반으로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표. 1분기 사업부문별 매출액/영업이익 현황 – 연결기준] (단위 : 백만원) 구 분 렌터카사업 여행사업 합 계 ‘23년 ‘22년 증가율 ‘23년 ‘22년 증가율 ‘23년 ‘22년 증가율 매출액 68,508 57,593 19.0% 8,839 3,080 187.0% 77,347 60,673 27.5% 영업이익 6,680 12,908 -48.2% 1,093 -1,640 흑자전환 7,773 11,268 -31.0%  

  • #실적발표

2023. 05. 04

제주 여행 시 전기차 이용 패턴은 ‘2, 3/4, 5’ 레드캡렌터카, 2023년 1분기 제주 여행객 대상 전기차 이용 트렌드 분석

-제주 여행 시 평균 2회 충전하고, 여행기간 중 평균 287km 주행-전기차 이용 고객은 주로 3박 4일 여행하며, 30/40대 남성이 전기차 여행 선호-연료비는 57%, 탄소 배출은 31% 저감. 전기차 여행지 Top 5도 선정-낮에는 관광지에서 급속 충전기를, 밤에는 숙소에서 완속 충전기 이용-지역별 전기차 충전 비율은 서귀포시 56%, 제주시 44%

  • #제주렌터카
  • #레드캡뉴스

2023. 05.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