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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지난해 영업이익 전년 比 77.4%↑

  • #실적발표
  • 2023. 02. 09
  • 조회 : 282

레드캡투어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레드캡투어는 9일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022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2,621억원, 영업이익 363억원의 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대비 각각 14.5%, 77.4%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3.9%로 전년 대비 4.9%P 증가했다. 

렌터카사업의 성장과 여행사업의 회복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렌터카사업 매출액은 2,356억원으로 전년 대비 8.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70억원으로 33.9% 증가했다.  

장기렌탈 계약 증가에 따른 안정적인 수익 확보와 수익성 개선 덕분이다. 

차량 보유대수는 21년말 2만 여대에서 2만 3천여대로 15% 이상 증가했다. 

법인 계약과 정부ㆍ공공기관 계약이 24% 늘었고 전기차,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가 40% 증가했다.

레드캡렌터카는 최근 ‘친환경 모빌리티 문화 정착’이라는 ESG 경영 기조 아래 ‘전기차에 진심’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GS칼텍스와의 제휴를 통해 제주단기렌터카 이용 시 도내 3,558개 충전소에서 100% 무료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기렌터카 계약 시 전국 GS칼텍스 및 제휴 충전소에서 최대 16%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사업 매출액은 2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21.0% 증가했고, 영업손실 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5월 흑자전환 이후 3분기와 4분기 연속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회복세에 접어들었다. 

연간 송출인원은 14만 8천여명으로 전년 대비 178% 증가했다. 코로나 이전 2019년 송출인원의 38% 수준으로, 

리오프닝에 따른 고객사의 출장과 단체행사가 늘어나 실적 회복에 속도가 붙었다.


레드캡투어는 지난해 스마트워크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내 손안의 출장 비서’를 표방한 실시간 출장예약관리앱 ‘레드캡 기업출장’ 출시를 필두로, 

출장관리시스템(BTMS: 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을 

더존비즈온의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에 탑재한 통합 관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기반 기업정보시스템 ‘워크플레이스’와 BTMS를 연동할 계획도 밝혔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기말배당금을 1주당 700원으로 결정했다. 

시가배당률은 3.6%이고, 중간배당을 포함한 연간배당금은 1주당 900원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지난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수익성 위주의 선별적인 수주와 리스크 관리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내실경영에 집중할 것” 이라고 밝혔다.  


[. 2022년 사업부문별 매출액/영업이익 현황연결기준]

(단위 : 백만원)

구 분

렌터카사업

여행사업

합 계

‘22

‘21

증가율

‘22

‘21

증가율

‘22

‘21

증가율

매출액

235,644

216,979

8.6%

26,421

11,954

121.0%

262,065

228,933

14.5%

영업이익

37,009

27,629

33.9%

-687

-7,160

    90.4%

36,322

20,469

7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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