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

뉴스

지금 레드캡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레드캡투어–한국폴리텍Ⅰ대학, 차량정비서비스 인재양성 위한 산학협약 체결

 - 자동차 정비 인력 양성 및 현장 실무형 전문 인력 양성 협력 - 한국폴리텍Ⅰ대학 자동차과 자문, 상호 관심분야 산학 협력 지원, 연구 교육 인력 교류 등 진행- 장학금, 교육 훈련 장비, 인턴쉽 및 취업 기회 제공 등 학과 운영에 필요한 자원 기증 통한 자동차 정비 지역 인재 육성 및 미래 자동차 서비스 산업을 선도할 것 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이 자동차 정비 서비스 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체결했다. 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은 12월 29일 한국폴리텍Ⅰ대학 서울정수캠퍼스에서 자동차 정비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레드캡투어는 한국폴리텍Ⅰ대학 자동차과에 매 학기 장학금을 지급해 우수 인재들의 안정적 학업 환경을 제공하며, 렌터카사업부에서 재학생들의 현장학습 및 인턴십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입사 지원 시 우선 선발권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폴리텍Ⅰ대학에서는 레드캡투어 렌터카사업부의 정비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최신 자동차 관련 기술은 물론 최근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전기차에 대한 전문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현장 기술인력의 전문성을 높이고 기능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의 이번 산학 업무협약은 기업과 대학이 협력해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다는 측면에서 모범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평가된다. 한국폴리텍Ⅰ대학 서울정수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날 업무 협약식(MOU)은 레드캡투어 이충희 상무와 한국폴리텍Ⅰ대학 이수영 학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양측은 이번 협약으로 ‘업무 현장 중심 맞춤 인력양성’과 ‘전문 인력 확보를 통한 서비스 우위 선점’ 기회를 마련했다. 레드캡투어는 한국폴리텍Ⅰ대학의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실습 및 취업 기회 제공 ▲교과 개편, 현장 연수 지원 ▲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의 공동 활용 ▲ 교육 훈련 장비 등 학과 운영에 필요한 자원을 지원한다.한국폴리텍대학은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는 고용노동부 산하의 국책 특수대학으로, 전국 8개 대학 35개 캠퍼스로 운영되는 국내 최대 규모 전문 교육기관이다. 한편 레드캡렌터카는 전국 21개 지점 및 300여 개의 제휴 공업사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 업무협약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레드캡투어 인유성 사장은, “기업의 경쟁력은 인재에서 나온다”라며, “산학협력을 통해 젊고 유능한 인재들에게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며, 안정적인 취업의 기회도 적극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레드캡렌터카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그동안 쌓아온 B2B 강자를 넘어 서비스 No.1 회사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레드캡렌터카는 레드캡투어의 렌터카 브랜드로 1997년 렌터카 시장 진출 후 기업 및 정부 기관 중심으로 장기 렌터카 사업과 제주에서 단기 렌터카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정비 · 서비스 인프라를 제공 중이며, 전기차 시대에 발맞추어 소비자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렌터카로 발돋움하고 있다.

  • #장기렌터카
  • #사회공헌

2021. 12. 30

‘B2B업계 1위의 만남’ 더존비즈온과 손잡고 비즈니스 출장 솔루션 시장 확대 모색

 - 기업 출장 1위 ‘레드캡투어’와 B2B SW 1위 ‘더존비즈온’ 전략적 MOU 체결  - 더존비즈온 ERP 인사/회계 모듈에 레드캡투어 출장시스템(BTMS) 연동, 고객은 출장 품의에서 출장 규정 기반 예약, 정산까지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한번에 처리 가능- 포스트 코로나 준비하는 출장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B2B 기업 출장 1위 여행사인 ‘레드캡투어’와 B2B 소프트웨어 1위 ‘더존비즈온’이 B2B솔루션 시장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레드캡투어는 28일 더존 을지타워에서 ‘One-stop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을 위한 출장 관리 시스템 연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레드캡투어 이준호 상무, 더존비즈온 전충재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레드캡투어는 더존비즈온 ERP 인사/회계 모듈에 레드캡투어의 독자적인 출장관리시스템(BTMS, 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을 연동하게 된다.레드캡투어 BTMS에는 전 세계 항공, 호텔을 실시간으로 예약하고, 기업별 맞춤 출장 규정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시스템화되어 있다. 또한 AI 어시스턴트가 출장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안내하고, 실시간으로 출장자의 위치 파악도 가능해 코로나 시대에 보다 안전한 출장을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더존비즈온의 고객사는 ▲ERP 시스템 출장 품의 ▲실시간 출장 예약 ▲전사 출장 경비 처리 자동화 ▲출장 정책 준수 및 통제 ▲출장보고서 등의 서비스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출장자는 쉽고 편리한 출장 업무가 가능하며, 기업은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비즈니스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ICT 기업으로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ERP, 그룹웨어, 정보 보안, 전자세금계산서, 전자팩스, 클라우드)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고 있다.양사의 만남은 국내 최초 국산 ERP 시스템과 출장 솔루션의 결합이라는 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글로벌 ERP기업인 SAP는 지난 2014년 B2B 출장 경비 솔루션인 Concur(컨커)를 인수하여 B2B 시장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레드캡투어는 더존비즈온과의 제휴로 기업 출장 우위를 선점하고, 자체 개발한 BTMS 4.0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또한 해당 MOU를 시작으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플랫폼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며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한다. 최근 코로나 변이로 움츠려드는 여행업계에, 포스트 코로나를 향한 구체적인 실천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고무적인 행보로 보인다.레드캡투어의 이준호 상무는 “비즈니스 솔루션 업계 1위 더존비즈온과 기업 출장 업계 1위인 레드캡투어의 결합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 준비 및 확대를 위한 것이다”라며, “양사는 고객의 니즈를 선 파악하고 솔루션을 제시하여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 #기업출장

2021. 12. 28

레드캡렌터카, 현대차와 함께 제주에서 전기차 ‘아이오닉5’ 구독서비스 운영

 - 제주 지역 특성에 맞춰 친환경차 중심의 단기상품(스페셜팩) 출시- ‘현대 셀렉션’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스페셜팩 50% 할인 쿠폰 제공 - 기존 가입 고객에도 제주 구독상품 50% 할인 혜택 레드캡렌터카는 현대자동차, 현대캐피탈과 업무제휴를 맺고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 ‘현대 셀렉션’의 제주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따라서 22일부터는 레드캡렌터카 제주센터에서 현대자동차의 ‘현대 셀렉션’과 ‘제네시스 스펙트럼’ 구독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레드캡렌터카는 지난해 ‘제네시스 스펙트럼’으로 차량 구독서비스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현대 셀렉션’까지 영역을 확대하면서 현대차의 모든 구독 차량에 대한 운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 셀렉션 제주’는 친환경차 중심 전기차 구독 상품 위주로 운영된다. 일단위로 사용 가능한 아이오닉 5 단기 구독 상품(스페셜 팩)과 완전 자차보험·EV 충전카드 등의 고객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향후 월 구독 상품(레귤러 팩)까지 출시 될 예정이다. 제주에서 현대 셀렉션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22일(화)부터 현대 셀렉션 모바일 앱을 통해 바로 예약이 가능하며, 신규 가입 고객의 경우 스페셜 팩 50% 할인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내륙에서 월 구독 상품(레귤러 팩)을 구독하는 고객이 제주에서 현대 셀렉션을 이용할 경우, ‘지역간 구독 로밍’ 서비스를 적용해 50% 할인된 금액으로 단기 구독 상품(스페셜 팩)을 이용할 수 있다.한편, 레드캡렌터카는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높은 서비스 수준을 보유하고 있다. 레드캡렌터카는 레드캡투어의 브랜드로 1997년 렌터카시장 진출 후 B2B 장기렌탈 서비스에 집중해 왔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정비·서비스 인프라를 제공 중이다. 레드캡렌터카는 현대차 제네시스 스펙트럼과 현대 셀렉션 구독서비스의 공식 운영사이며, 안정적인 구독 서비스 운영으로 현대차와의 파트너쉽을 공고히 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정 고객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 #제주렌터카

2021. 11. 22

레드캡투어, 3Q 영업이익 43.8억원···전년동기 比 33%↓

- 신차 출고 지연으로 렌탈계약 만료 차량의 기간 연장이 증가해 중고차 매각 감소- 위드코로나를 앞두고 기업들의 해외출장 확대 등 여행사업 회복 기대  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가 21일 3분기 잠정 영업실적을 공시하고, 연결기준 매출액 528억원, 영업이익 4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7.3%, 33.3% 감소했다고 밝혔다. 경상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0억원, 24억원으로 42%, 40% 감소했다. 중고차 매각 감소가 실적 하락의 직접적 원인이다. 3분기의 중고차 매각 매출은 1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5% 감소했다. 중고차 매각을 포함한 렌터카사업 매출액은 50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8.3%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63억원으로 40.1% 감소했다. 드캡투어가 매각하는 중고차는 대부분 장기렌탈계약 만료 차량인데, 3분기에는 매각 가능한 차량 대수가 줄어들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으로 신차 출고가 지연되면서, 재계약 시점에 차량을 신차로 교체하지 못하고 기존 계약을 연장하는 사례가 늘었기 때문이다.[표. 3분기 사업부문별 매출액/영업이익 현황 – 연결기준]                                                    (단위 : 백만원) 렌터카사업여행사업합계‘21년‘20년증가율‘21년‘20년증가율‘21년‘20년증가율매출액50,30954,844-8.3%2,4722,07319.2%52,78156,917-7.3%영업이익6,28710,490-40.1%-1,910-3,92851.4%4,3776,562-33.3%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국내 자동차 생산량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소 수준을 기록했다. 3분기 국내 완성차 업계가 생산한 자동차는 총 76만 1천900여 대로, 코로나19 사태의 직격탄을 맞았던 지난해 3분기에 비해서도 약 2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체 대란이 렌터카 산업까지 광범위한 영향을 끼치는 모양새다.코로나19로 위축됐던 여행사업은 지난 2분기에 이어 실적 증가세가 이어졌다. 여행사업의 3분기 매출액은 25억원, 영업손실은 19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적자 폭이 51% 감소했다. 최근,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가 눈앞으로 다가오면서 국내 주요 기업들은 해외출장 확대 정책을 잇따라 발표하며 업무정상화에 나섰다. 레드캡투어의 주요 고객사들도 제약을 뒀던 해외출장 승인 조건을 완화하고, 해외에서 채용 행사를 진행하는 등 필수 인력의 해외출장을 재개했다.또한, 레드캡투어는 자사의 출장관리 솔루션 BTMS4.0의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플랫폼 제휴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 국내 비즈니스 플랫폼 선두업체인 다우기술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출장관리 서비스 연동을 진행 중이며, 신규 고객사와의 출장 전담여행사 계약도 늘려가고 있다. 여러모로 여행사업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때보다 커졌다.

  • #실적발표

2021. 10. 22

캐스퍼 장기렌터카 맞춤 이벤트 실시

- 현대차 첫 경형 SUV ‘캐스퍼’ 출시 기념 ‘첫/세/박’ 맞춤 이벤트 진행- 생애 첫차, 가정용 세컨드카, 레져용 차박 고객을 겨냥한 장기렌트 상품 마련 - 캐스퍼 구매를 기다리는 고객에게 맞춤형 장기 렌터카 제안 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가 현대 첫 경형 SUV 캐스퍼 구매 고객을 겨냥해 신차 장기 렌터카 맞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 캐스퍼는 기존 경차에서 볼 수 없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안전성과 편의성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 즉시 장안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하지만 올해 출고 물량이 정해져 있어 구매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레드캡투어는 캐스퍼를 기다리는 고객을 겨냥해 3가지 컨셉트의 고객 맞춤 ‘캐스퍼 첫/세/박 장기 렌터카 패키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첫차는 캐스퍼, 캐스퍼는 레드캡렌터카”생애 첫차를 고민 중인 고객을 위한 패키지다. 보험 가입 경력이 없는 고객이 차량을 구매할 경우 보험료가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 레드캡의 장기 렌터카를 이용할 경우 보험료 부담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게다가 레드캡투어에서는 생애 첫차로 캐스퍼를 계약하는 고객을 위해 출고 전 신차검수, 새차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피톤치드 도포, 흠집 방지를 위한 보호필름 PPF 3종(도어엣지, 도어컵, 주유구) 시공 등 첫차에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한다. 20~30대 차량구매 경험이 없는 이용자가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면 자동차보험 신규 가입 시 발생하는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고, 사고 발생 시에도 보험료 할증이 되지 않아 경제적이다.△ “세컨드카도 캐스퍼, 캐스퍼는 레드캡렌터카”차량을 이미 보유하고 있지만 세컨드카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을 위한 패키지이다. 레드캡렌터카는 캐스퍼를 장기 렌터카 프리미엄서비스 상품으로 계약하는 고객에게 렌터카 정기 점검 시 동일 장소에서 기존 보유 차량도 함께 점검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컨드카의 실제 운전자는 여성 또는 20대 자녀인 경우가 많아 차량관리에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이런 고객들의 니즈에 대응하고 레드캡렌터카의 차별화된 차량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세컨드카의 체계적인 관리는 물론 기존 차량까지도 정비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패키지 상품을 마련했다.△ “차박도 캐스퍼, 캐스퍼는 레드캡렌터카” 캐스퍼는 1열과 2열 전 좌석 폴딩(등받이를 앞으로 접는 것)과 리클라이닝(등받이를 앞뒤로 기울이는 것), 슬라이딩(시트를 앞뒤로 움직이는 것)이 가능해 차박용 차량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드캡렌터카가 차박을 비롯해 레저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패키지를 마련했다. 레드캡투어 캐스퍼 장기 렌터카 계약 시 차박용 매트리스나 캠핑의자 등의 차박용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3가지 컨셉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레드캡렌터카 ‘캐스퍼 첫/세/박 장기 렌터카 패키지 이벤트’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상세한 정보는 레드캡투어 홈페이지(http://www.redcap.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장기렌터카

2021. 10. 13

레드캡렌터카, E1과 LPG 장기 렌터카 공동 마케팅

- 경제성을 추구하는 LPG 고객을 위해 대여료 파격 할인한 LPG 장기 렌터카 상품 출시- E1 오렌지카드 회원 대상 포인트 적립, 충전 할인권, 방문 세차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레드캡투어와 E1, 향후 LPG 차량 이용 고객 대상 다양한 공동 마케팅 전개 예정 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가 친환경 에너지 LPG 전문기업 E1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레드캡투어와 E1은 오렌지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렌터카 대여료를 파격적으로 할인한 ‘E1 x 레드캡 LPG 장기 렌터카’ 상품을 선보인다. LPG 차량은 휘발유 차량에 비해 연료비가 저렴하고,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량보다 초기 부담금이 적어 자동차 이용 시 특히 경제성을 고려하는 고객층이 선호하는 차종이다.레드캡투어와 E1은 차량 구매를 위한 목돈 마련과 유지비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이 보다 경제적인 방법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LPG 전용 장기 렌터카 상품을 기획했다. ‘E1 x 레드캡 LPG 장기 렌터카’ 상품의 차종별 월 대여료는 기아 K5 2.0은 월 41만 원, 현대 그랜저 3.0은 월 52만 원대, 그리고 현대 스타리아 3.5는 월 64만 원 대로 가능한 파격 할인가를 적용했다. 양사는 ‘E1 X 레드캡 LPG 장기 렌터카’ 상품 출시를 기념해 E1 오렌지카드 회원 대상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준비했다. ‘E1 X 레드캡 LPG 장기 렌터카’를 신규로 계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100만 오렌지포인트를, 2등 2명에게는 50만 오렌지포인트를, 3등 50명에게는 2만1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계약한 모든 고객에게는 21만 충전 할인권, 프리미엄 방문 세차 서비스 1회 쿠폰과 E1 충전소에서의 더블 포인트 적립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렌지카드 회원이 제주 여행 시 레드캡렌터카를 이용하는 경우 차종에 상관 없이 최대 10%의 요금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LPG 모델의 단기렌터카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제주지역 E1 충전소 2,100원 할인쿠폰 1매를 지급하고, 차량 반납 후 전국 E1 충전소를 이용 시 1개월간 더블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레드캡투어와 E1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올해 말까지 계속된다. E1 오렌지카드는 LPG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쌓으면 쌓을수록 더 쌓이는 포인트와 LPG 특화 서비스 등의 혜택이 있다. 포인트를 적립해 E1 충전소, 제휴가맹점과 오렌지포인트몰에서 LPG충전, 차량정비, 쇼핑 등의 다양한 용도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E1 충전소에서 발급이 가능하고, 평소 쓰던 신용카드를 오렌지카드로 등록해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결제할 수도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App스토어에서 모바일카드로도 발급이 가능하다.이번 제휴를 통해 레드캡투어와 E1은 70만 오렌지카드 회원에게 LPG차량을 가장 경제적으로 구입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앞으로도 LPG 차량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갈 예정이다.

  • #장기렌터카

2021. 09.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