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

뉴스

지금 레드캡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레드캡투어, 다우기술과 출장관리 서비스 연동 MOU 체결

 레드캡투어는 26일 다우기술과 출장관리 서비스 연동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레드캡투어는 국내 비즈니스 플랫폼 선두업체인 다우기술의 대표 솔루션 다우오피스를 통해 자사의 출장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4,000여 기업체 소속 임직원이 이용하는 다우오피스의 Link+에 레드캡투어의 BTMS4.0 (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 4.0)이 연동되며, 사용자는 국내외 출장 시 출장 품의부터 항공·호텔 예약은 물론 출장비 정산까지 쉽고 편리하게 직접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BTMS4.0은 레드캡투어가 자체 개발한 범용 출장관리 솔루션으로 기업마다 차이가 있는 다양한 출장 정책과 할인 운임의 개별 적용이 가능하다. 코로나19에 따른 국가별 출입 제약과 이용 가능한 항공 스케줄 등 최신의 규정과 정보가 업데이트 되도록 시스템화됐다. 특히 최근 개발을 완료한 AI 트래블 컨설턴트를 탑재해 기존 공급자 중심의 출장관리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인공지능 기반의 AI 트래블 컨설턴트는 출장자 경험을 학습해 맞춤형 자동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출장 여정 전반에 걸쳐 AI 트래블 컨설턴트로부터 선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마치 개인비서의 수행을 받는 듯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다우오피스 고객사는 Link+를 통한 BTMS4.0의 사용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출장 컨설팅, 24시간 긴급상황 응대 등 레드캡투어의 추가적인 출장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레드캡투어와 다우기술의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준호 레드캡투어 DT 사업부장은 “다우기술의 다우오피스 Link+와 레드캡투어 BTMS4.0 연동을 통해 기업들의 보다 빠르고 편한 출장 업무가 가능해졌다”며 “그룹웨어와 기업출장 분야에서 선두기업인 양사의 이번 제휴가 END TO END SOLUTION의 새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은종 다우기술 BA 사업기획부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출시 예정인 신규 플랫폼에서도 추가적인 기능 연동을 지속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며 “양사 고객사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업출장

2021. 08. 26

레드캡투어, 여행업계 최초 ‘AI 트래블 컨설턴트’ 도입

 레드캡투어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기업출장 전문여행사인 레드캡투어는 여행업계 최초로 ‘AI(인공지능) 트래블 컨설턴트’의 1차 개발을 완료하고, 고객사 출장 업무에 적용한다고 7일 밝혔다.AI 트래블 컨설턴트는 레드캡투어 출장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사에게 제공되며, 고객 출장 시 전화와 이메일로 상담과 예약 등을 담당하던 트래블 컨설턴트의 업무를 수행한다. 레드캡투어는 인공지능 전문기업 와이즈넛과 함께 Travel X로 명명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AI 트래블 컨설턴트를 개발했다. 와이즈넛은 지능정보(AI) 부문에서 ‘2020 대한민국 ICT 대상’을 수상한 인공지능 챗봇 및 빅테이터 SW 1위 기업이다. AI 트래블 컨설턴트는 출장 준비부터 완료까지 전체 여정에서의 새로운 출장 경험(Travel X, Travel eXperience) 제공을 목표로 개발되었고 ▲To Plan(출장 준비) ▲To Assist(출장 전체 여정에 대한 지원) ▲To Share(출장 경험 공유)의 세 가지 컨셉을 기본 축으로 한다. 레드캡투어의 출장관리시스템 BTMS 4.0(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 4.0)에 탑재되는 AI 트래블 컨설턴트는 출장자 경험을 학습해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자동추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공급자 중심의 기존 출장관리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로 인해, 레드캡투어 출장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출장 준비 과정의 항공/호텔 예약 뿐만 아니라 출장 도중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선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마치 개인비서의 수행을 받는 듯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하게 됐다. 현재 레드캡투어는 웹 버전의 AI 트래블 컨설턴트 1차 개발을 완료하고, 모바일 버전의 2차 개발을 진행 중이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지난해 급변하는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여행사업부를 DT2(Digital Travel &Transformation) 사업부로 새롭게 개편하여 기업 출장 여정(End-to-end)을 디지털화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레드캡투어 DT2사업부를 총괄하는 이준호 상무는 이번 AI 트래블 컨설턴트 도입에 대해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수행하던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실시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에게 출장 여정의 전체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스템 개발에 참여한 와이즈넛의 강용성 대표는 “빅데이터 검색, 분석, 인공지능 챗봇 등 20여년 간 집적된 와이즈넛의 기술력이 모두 투입되어, 인공지능 기술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여행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기업출장

2021. 07. 07

레드캡투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7회 연속 인증 받아

 - 렌터카서비스와 여행서비스 분야로 7회 연속 우수기업 인증 획득- 고객 여정에 따른 VOC 수집과 고객지향적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에 높은 평가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가 한국서비스진흥협회(회장 권영민)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Service Quality)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레드캡투어는 2004년 여행서비스 분야로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래 6회 연속 인증을 유지해 왔고, 이번 심사에서는 렌터카서비스와 여행서비스 두 분야에서 인증을 획득해 7회 연속 인증을 이어갔다. 인증 기간은 2021년 7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 3년이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1년부터 기업과 기관의 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미국 말콤볼드리지 국가품질상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 : MBNQA)의 평가기준을 참고하여 공동 연구개발한 평가지표를 적용하고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최종심의까지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친다.레드캡투어는 이번 심사에서, 고객 여정에 따라 다양한 VOC(Voice of Customer)를 수집하고 고객지향적 서비스 프로세스를 개선한 점에서 평가위원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전사 수준의 CS(Customer Satisfaction)활동을 통해 고객의 체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고객 유지에 기여했다는 평가이다. 아울러, ‘고객 신뢰 회복 프로세스’를 도입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불만사항이 접수될 경우,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함과 동시에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고객과 쌍방향 소통을 강화한 부분이다.현재 레드캡투어는 고객을 유형별로 세분화하여 개별 니즈에 맞는 서비스품질 지수를 적용해 자체적으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고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2월 별도의 CS 시스템을 오픈해 고객의 유입부터 서비스 이용과 계약 만료까지의 실시간 정보 파악과 단계별 VOC 수집이 가능해 졌다.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과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답변하며, 이에 대한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내부 직원과 정기적으로 리뷰하여 고객 관점에서의 서비스 혁신을 진행 중이다.한편, 레드캡투어의 렌터카 브랜드 레드캡렌터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소속 전담 직원의 월 1회 순회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며, 평균 경력 1만 시간 이상의 차량관리 전문가가 고객별, 지역별로 차량을 전담하여 관리 중이다. 정기점검, 소모품 교환을 선제적으로 실시하는 ‘원스톱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24시간 연중 무휴로 운영되는 콜센터를 통해 불의의 사고나 고장 시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보장한다.레드캡투어는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안정적인 재무구조로 인해 차량 제조사와 긴밀한 협조 체제 구축이 가능했고, 현대차의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인 ‘제네시스 스펙트럼’과 ‘현대 셀렉션’ 운영을 담당할 수 있었다. 레드캡투어의 여행서비스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위축되었지만,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 비즈니스 고객들의 출장관리시스템인 BTMS 4.0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으며, 조만간 AI(인공지능)가 탑재된 시스템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는 “그동안 인증 받아 온 여행서비스 뿐만 아니라 렌터카서비스의 품질에 대해서도 우수기업으로 인증되어 그 의미가 크다”며, “고객만족을 위한 초일류 서비스 창조라는 레드캡투어의 모토에 부합되도록, 대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기업출장
  • #장기렌터카
  • #제주렌터카
  • #마이스

2021. 07. 01

레드캡투어, '코로나 백신 휴가제’ 도입

레드캡투어가 코로나 백신을 맞는 임직원에게 백신 접종 휴가를 부여한다고 4일 밝혔다.촉탁 근무자를 포함한 상시근로자 전원이 대상이다. 접종 후 이상반응 유무와 상관없이 하루의 유급휴가를 부여한다. 접종 후 이상반응이 나타나거나 추가 안정이 필요한 경우 연차휴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소속 구성원이 부담 없이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유급휴가 정책을 도입한다"며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고객이 안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업출장
  • #장기렌터카
  • #제주렌터카
  • #마이스

2021. 06. 24

레드캡렌터카,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모빌리티 구독서비스 확대 운영

 레드캡투어가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차량 구독서비스 확대를 본격화한다. 레드캡투어는 최근 현대자동차, 현대캐피탈과 업무제휴를 맺고,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 ‘현대 셀렉션’의 부산권역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제네시스 스펙트럼’으로 차량 구독서비스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현대 셀렉션’까지 영역을 확대하면서 현대차의 모든 구독 차량에 대한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었다.레드캡투어는 ‘제네시스 스펙트럼’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구독 회원과 계약을 맺고 차량을 제공하며 차량 관리와 고객 응대를 담당한다. 현대차는 차량 공급,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며, 현대캐피탈은 제반 서비스 운영을 맡는다. ‘현대 셀렉션’의 월구독 상품(레귤러 팩)에 대해 현대차와 우선 제휴한 레드캡투어는 부산을 시작으로 수도권, 제주 등 기타 권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 갈 계획이다.‘현대 셀렉션’을 부산에서 이용하고 싶은 고객은 6월 21일(월)부터 앱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고, 레드캡투어는 6월 말부터 출고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차량을 인도할 예정이다.월 구독 상품(레귤러 팩)을 선택한 고객들은 매달 ▲그랜저 ▲팰리세이드 ▲싼타페 ▲쏘나타 ▲투싼 ▲아반떼 ▲베뉴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단기 구독 상품(스페셜 팩) 고객들은 ▲벨로스터N, 쏘나타 N라인, 아이오닉5, 스타리아 등의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하반기 중으로 아반떼N, 코나N, 투싼N라인의 3차종을 추가할 예정이다.특히, 현대차가 7월 중으로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수도권과 부산간 ‘지역간 구독 로밍’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월 구독 상품(레귤러 팩) 스탠다드 이상 구독 고객은 타지역 방문 시 단기 구독 상품 (스페셜 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그랜저를 구독하고 있는 고객이 부산 여행을 할 때 스타리아를 3박4일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부산에서 쏘나타를 월 구독하는 고객은 서울 출장 시에 넥쏘를 3박4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2020년 6월 정식 런칭한 ‘현대 셀렉션’은 가입회원 1만명을 돌파했고, 코로나19의 상황에서도 97%의 구독률을 유지하는 등 국내 최다 회원을 보유한 대표 자동차 구독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했다.‘현대 셀렉션’의 구독 요금에는 차량 관리 비용은 물론, 보험료, 자동차세와 같은 부대 비용도 포함돼 운전자가 평소 차량 관련 비용을 따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모든 차량을 주행거리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이후에는 해지가 자유로워 고객이 필요한 기간에 맞춰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한편,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높은 서비스 수준을 보유한 레드캡투어는 현대차 구독서비스 최적의 파트너로 손꼽혀 왔고, 지난해 10월부터 ‘제네시스 스펙트럼’ 정식 서비스를 담당해 오고 있다. 1997년 렌터카시장 진출 후 ‘레드캡렌터카’라는 브랜드로 B2B 장기렌탈 서비스에 집중해 왔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정비/서비스 인프라를 제공 중이다.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현대차와의 파트너쉽을 강화하고, 렌터카사업 볼륨 확대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구독서비스는 고정고객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장기렌터카

2021. 06. 21

레드캡투어, 뉴스레터 구독자 이벤트 열어

 - 뉴스레터 통해 해외출장 업무 필수정보 제공레드캡투어가 오는 31일까지 홍콩관광청과 함께 뉴스레터 구독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구독자 20명에게는 홍콩 대표 관광지 도안을 꾸밀 수 있는 홍콩관광청의 컬러링북이 제공된다.레드캡투어는 지난 3월부터 자사의 출장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 임직원 2만여명에게 이메일로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발행하는 ‘레드캡투어 뉴스레터’는 “Redcap to the world”를 슬로건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시시각각 변하는 해외출장 업무에 대한 필수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손쉽게 파악하기 어려웠던 해외 출입국 여건 등의 정보를 전문적이고 상세하게 전달하고 있어 구독자들의 반응이 뜨겁다.B2B 출장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레드캡투어는 자체 개발한 범용 출장관리솔루션 BTMS 4.0과 전세계 실시간 항공·호텔 예약시스템인 OBT의 보급 확대를 통해 전담 출장여행사 계약을 늘려왔다. 또 고객사의 해외 출장 재개 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뉴스레터 구독자를 확대하고 해외출장자에게 경쟁력 있는 정보채널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해외출장이 위축된 기간 동안 다방면으로 준비해 온 만큼 기존 고객 뿐 아니라 신규 고객에게도 최적화된 출장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기업출장

2021. 05.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