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

소비자중심경영

레드캡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이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는 소비자기본법에 근거한 국가 공인 인증 제도입니다.

People

CCM 인증 마크

인증 및 운영기관

인증기관

운영기관

CCM story

레드캡은 업계 최초로 노팁/노쇼핑 여행을 선언했던 고객 중심의 창업 정신을
이어받아 VOC 기반 서비스 개선, 고객 안전 관리, ESG 경영 활동 등
다각적인 방식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노력을 인정 받아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검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레드캡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고객의 기쁨과 즐거움을 위해
고객 최우선 경영을 실천하며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레드캡 임직원의 다짐

하나, 우리는 고객을 위한 바른 길을 고집하며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참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당연한 관행에 대해
고객 입장에서 질문하고 혁신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최우선의 가치로
소비자 권익 보호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레드캡 소비자중심경영 비전하우스

레드캡은 단계별로 구체적인 CCM 추진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의 여정과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라는 당사의 비전을 실현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CCM 비전

고객의 여정과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

CCM 미션

WHY redcap! 고객 관점에서 끊임없이 혁신하는 고객 중심 기업

추진 전략

경영철학
고객 중심 사고
행동원칙
안주하지 않는 태도
핵심가치
고객 감동 지향

추진 목표

CCM 체계 정비
도입기 (2021-2022년)
CCM 체계 강화
정착기 (2023-2024년)
CCM 체계 확립
확장기 (2025-2026년)
CCM 체계 정착
안정기 (2027-2028년)

추진 방향성

  • VOC 운영 프로세스 구축
  • 서비스 품질 경영 전략 수립
  • CCM 추진 체계 강화
  • CCM 인적자원
    동반성장 지원 강화
  • VOC 수집 다각화
  • 소비자 정보 제공 확대
  • 전사적 VOC
    공유 시스템 구축
  • 전문 인력 양성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

VOC 처리 프로세스

레드캡은 고객의 불편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대표메일/고객센터/홈페이지 게시판 등 다양한 VOC 접수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tep 01

접수

  • 고객의 소리 접수
    • 대표메일 / 고객센터 / 홈페이지
      만족도설문 / 고객관리 담당자

step 02

분석

  • 유관부서/담당자 공유
  • 발생 원인 파악 및 분석

step 03

조치

  • 발생 원인 설명
  • 고객 불편 사과

step 04

개선

  • 서비스/시스템 개선
  • 담당자 교육

step 01

접수

  • 고객의 소리 접수
    • 대표메일 / 고객센터 / 홈페이지
      만족도설문 / 고객관리 담당자

step 02

분석

  • 유관부서/담당자 공유
  • 발생 원인 파악 및 분석

step 03

조치

  • 발생 원인 설명
  • 고객 불편 사과

step 04

개선

  • 서비스/시스템 개선
  • 담당자 교육

당사 서비스 품목 관련 표준약관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확인하세요.

서비스 표준약관 (출처 :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출처 : 한국소비자원)

레드캡 대표메일

redcapcs
@redc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