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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M Letter vol. 07

*CCM: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기업이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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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1

레드캡투어, “밸류업 동참”…자사주 소각, 무상증자, 비과세 배당 추진

레드캡투어, “밸류업 동참”…자사주 소각, 무상증자, 비과세 배당 추진- 자사주 2.7% 소각 및 100% 무상증자 결정- 자본준비금 480억원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비과세 배당 추진 - 3Q 영업이익 100억원, 당기순이익 42억원…전년 동기 比 각각 2.4%, 2.5%↑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가 기업밸류업의 일환으로 대규모 주주친화 정책을 발표했다. 8일 레드캡투어가 공시를 통해 밝힌 주주친화 정책은 총 세가지로 자사주 소각, 무상증자 및 비과세 배당이다.먼저, 주식소각 대상은 보유중인 자사주 229,069주다. 총발행주식수의 2.7%에 해당하며, 장부가 기준 약 41억원 규모이다. 이익잉여금을 재원으로 하는 이익소각으로, 발행주식총수는 감소하나 자본금은 감소하지 않는다. 자사주의 소각을 통해 주당 가치를 향상시켜 주주들에게 보다 많은 가치를 환원하기 위한 조치이다. 소각 예정일은 11월 11일이다. 자사주 소각에 이어 100% 무상증자를 진행한다. 기존 주주들의 지분희석 없이 자본금은 43억원에서 85억원으로, 발행주식총수는 836만주에서 1,672만주로 두배 증가할 예정이다. 레드캡투어의 자본금을 확대하고 주식의 유동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조치로, 기존 주주들은 보유주식수가 증가하게 된다. 회사는 이번 무상증자를 통해 현안인 거래량 부족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주배정 기준일은 11월 25일이다. 이에 더해 자본준비금 감소의 건을 의안으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 자본준비금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주주들에게 비과세 배당 함으로써 기업의 이익을 보다 효과적으로 환원하기 위한 조치이다. 이번 전환으로 증가하는 배당가능이익은 480억원이며, 내년부터 비과세 배당 재원으로 사용 가능하다. 임시주주총회 개최 예정일은 2024년 12월 20일이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연결기준 매출액 831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의 3분기 실적을 함께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1% 줄어들었으나, 영업이익은 2.4% 증가했다. 경상이익은 52억원으로 2.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2억원으로 2.5% 증가했다. 3분기 누적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액 2,676억원, 영업이익 3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 21.0% 증가했다. 경상이익은 212억원으로 32.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67억원으로 31.7%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같은 기간 11.7%에서 13.1%로 상승했고, 부채비율은 지난해말 263.7%에서 올해 3분기말 230.3%로 감소했다. 올해 수익성 개선과 재무안정성 강화에 중점을 둔 사업전략을 전개해 모든 재무지표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기록 중이다.사업별로 살펴보면, 렌터카사업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2,3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07억원으로 21.2% 증가했다. 차량대여매출은 1,54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고, 중고차매각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한 834억원을 기록했다. 여행사업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302억원, 영업이익은 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3%, 19.9% 증가했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오늘 발표한 일련의 조치는 주주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가치를 환원하기 위한 기업밸류업의 일환이다.”며, “미래의 성장과 수익성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한 이번 결정이 회사와 주주 간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또,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성과를 적극 공유하면서 시장과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는 레드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표 1. 3Q 사업부문별 매출액/영업이익 현황 – 연결기준] [표 2. 3Q 누적 사업부문별 매출액/영업이익 현황 – 연결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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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08

레드캡, 2024년 3차 CCM Awards 포상

레드캡, 2024년 3차 CCM Awards 포상2024년 10월 22일 기업 전문 출장과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캡이 3차 CCM Awards 포상을 진행했다. 레드캡의 CCM Awards는 작년 12월 CCM인증 획득 이후 올해부터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노력한 임직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내부 직원 포상 제도이다. (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레드캡 CCM Awards는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대표이사 주관 하에 시상식과 포상금이 지급된다.          [CCM Awards 선정 부문]이번 CCM Awards에서는 3개 부문에 총 4명이 선정되었으며, 포상자들에게는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가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아 현장 포상금을 지급했다.  (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객 접점에서 고객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선제적으로 지원해주는 임직원이야 말로 기업전문 출장, 렌터카의 고객 경험을 결정하기에 레드캡은 앞으로도 고객 접점의 전 분야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모범 사례들을 발굴하고 포상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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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0. 28

레드캡-FC서울 김기동 감독 K리그 감독 200경기 달성 축하 행사 참석

레드캡-FC서울 김기동 감독 K리그 감독 200경기 달성 축하 행사 참석추석을 앞둔 2024년 9월 14일 기업 전문 출장,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캡이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FC서울 김기동 감독의 K리그 감독 200경기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레드캡과 FC서울과의 오랜 파트너쉽의 인연으로 특별하게 마련되었다. 레드캡 CCO 윤영덕 담당이 참석하여 김기동 감독에게 레드캡 여행상품권을 부상으로 증정하며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레드캡여행상품권을 통해 여행, 항공, 숙박, 렌터카 이용이 가능하다. 레드캡은 앞으로도 끈끈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FC서울의 여정을 응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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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9. 20

CCM Letter vol. 06

*CCM: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기업이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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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9. 05

레드캡, 서울 사랑의열매 기업사회공헌담당자 네트워킹 행사 ’사담소담’ 초청

레드캡, 서울 사랑의열매 기업사회공헌담당자 네트워킹 행사 ’사담소담’ 초청 2024년 9월 4일 기업 전문 출장,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캡이 서울 사랑의 열매가 주최한 '사담소담' 행사에 ‘나눔명문기업’의 자격으로 참석했다.이날 행사는 약 30개 기업 약 48명의 담당자가 참석하여 기업 사회 공헌 담당자의 네트워킹과 고충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레드캡은 행사 중간 회사 소개를 위한 별도의 시간을 부여 받아 다수의 기업 사회 공헌 담당자 앞에서 레드캡의 기업 전문 출장, 렌터카 서비스를 소개하고 브랜드 홍보를 위한 선물을 배포했다.  레드캡은 작년 3월 서울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성금 1억원을 기탁하며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 ‘나눔명문기업’은 지속 가능한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기업 시민으로서 공익에 기여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사랑의열매 법인 기부 프로그램이다.  레드캡은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이끌고, 기업 사회 공헌의 바람직한 롤 모델을 제시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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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9.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