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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7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최우수 등급’ 획득

  레드캡투어, 7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최우수 등급’ 획득 ■ 조달청 나라장터 7년 연속(렌터카), 2년 연속(기업출장) 최우수 등급 평가■ 고객사 전담제, 친환경차량 관리 솔루션, 공공기관 출장자를 위한 맞춤 부가서비스 등 기업 및 공공기관 전문 서비스 제공■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반, 지속적으로 고객만족지수를 관리 해온 결과 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가 올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계약이행실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로 레드캡투어는 2018년부터 2024년까지 7년 연속 렌터카(물품)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 출장(서비스) 부문은 2022년 최초 나라장터 등록 이후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조달청에서 매년 실시하는 우수 업체 평가는 △ 차량 납기 △ 품질 △ 수요 기관 만족도 △ 서비스 △ 계약 이행 성실도 5개 지표로 진행되는데 레드캡렌터카는 렌터카부문(물품)에서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레드캡기업출장도 출장/숙박 부문에서(서비스) △납기 △품질 △수요 기관 만족도 △서비스 4개 지표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2022년 등록 이후 2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놓치지 않고 있다.  레드캡은 기관 및 법인 대상 고객사 전담제, 매월 3천여건 고객의 소리(VOC)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고객 불만 사전 관리를 위한 불만예보제 실시, 24시간 ETS(Emergency Travel System) 등 고객 중심 활동을 진행해 오며, 2023년 12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하기도 했다. 레드캡렌터카는 조직 내 공공기관 전담 부서를 배치해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특히, K-EV100(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친환경 정책 기조에 맞춰 노후화된 내연기관 차량을 파악해 선제적으로 친환경차량을 제안하고 공공기관의 차량 운행 특성을 파악해 차종 및 옵션 등을 제안하며, 주기적인 정비와 부품 교체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공공기관에 특화된 렌터카 운영정책을 펼쳐온 결과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앞으로도 친환경 전기차량의 안전성과 실제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 ‘B-Lifecare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며 ‘공공기관 맞춤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레드캡기업출장도 출장 서비스 10년 이상, 정부기관 출장 관리 5년 이상의 전문인력을 공공기관 전담 팀으로 배치해 맞춤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공무 마일리지 관리 프로그램, 해외 의료 상담 및 긴급 이·후송이 포함된 맞춤형 ‘트레블케어’ 서비스도 제공하며 출장자 편의 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긴급상황에 대한 24시간 ETS(Emergency Travel Service) 운영하는 등 신속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2022년 등록 이후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향후 공공기관 정부 전담 출장 서비스 경험을 갖춘 No.1 전문가 팀을 구성하여 공공기관 맞춤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정부 부처 및 산하 기관은 철저한 전담 서비스를 통해 차량관리 및 출장 준비로 인한 업무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으로, 공공기관 전담 인원과 맞춤형 서비스 지원 체제를 갖추는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라며 “7년 연속 믿을 수 있는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고객사 관리자와 실 사용자 모두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고객 중심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은 조달청 주관하에 운영되는 국가 종합 조달 시스템으로, 공공기관에서 필요한 물품 등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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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2. 16

2023 레드캡 신년사

 "레드캡 가족 여러분! 새해, 글로벌 경제위기를 맞아 '교토삼굴'의 지혜를 배웁시다."레드캡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 행복과 번영을 상징하는 흑토끼의 해를 맞아 레드캡 임직원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22년은 희망과 위기가 교차한 쉽지 않은 한 해였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하고 다시 희망찬 일상으로 돌아갈 것을 희망했지만 글로벌 경제위기라는 또 다른 암초와 부딪혔고,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위기상황 속에서 우리는 현재 새해를 맞았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며, 전세계는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 놓여 있고, 인플레이션에 대한 위기감이 압박의 강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총체적인 경제 위기상황이 예견되고 있으며, 위기의 파고는 높고 가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레드캡의 저력을 믿습니다.1977년 범한흥산 설립으로 시작된 레드캡의 역사는 지난해까지 ‘여행 45년, 렌터카 25년’의 견고한 성과를 이뤄왔습니다. 이는 대한민국 기업사 어디에 내 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자긍심의 역사입니다. 레드캡이 매년 꾸준한 경영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하나되어 공동의 목표로 나아가고자 노력해왔던 임직원 여러분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2023년은 ‘레드캡 50년’의 역사를 향한 또 다른 도전의 시작입니다.  2023년은 60간지의 40번째로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 입니다. 검은색은 인간의 지혜를 관장한다고 합니다.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지혜로운 토끼와 관련된 ‘교토삼굴’이라는 고사성어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지혜로운 토끼는 세 개의 굴을 파 놓는다.”라는 뜻으로 지혜롭게 준비하여 어려운 일을 면한다는 의미인데, 글로벌 경제위기의 상황에서 2023년을 맞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큰 것 같습니다.어려운 한 해일지라도 레드캡 임직원이 지혜를 모을 수 있다면 지혜로운 토끼처럼 위기는 곧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위기가 상수가 되어버린 시대입니다. 위기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위기를 대처 하는 우리의 자세가 위기를 위기로 만들기도 하고 기회로 만들기도 합니다. 올해가 레드캡에 있어 새로운 출발의 한 해가 되기 위해 임직원 여러분들께 세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Return to the Basic, 고객에 충실한 회사’ 입니다.위기의 상황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레드캡은 서비스 기업이며, 서비스의 본질은 고객을 향해 나아가는 것입니다. 선대회장님께서는 국내 여행업계 최초로 노팁, 노쇼핑 상품을 도입하셨습니다. “바르게 가지 않으면 오래갈 수 없다”며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해 끊임 없이 혁신할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Return to the Basic’, 2023년 레드캡은 ‘고객 중심 주의’라는 우리의 기업정신을 충실히 다지는 한 해가 되어야 합니다. 레드캡의 본질은 고객이며, 2023년은 고객을 위한 경영, 고객을 위한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고객 중심 기업으로 첫 발을 내딛고자 합니다. 모든 업무 일선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 중심의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몰입할 것입니다. 둘째, ‘성과주의’ 정착입니다.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성별, 지연·학연과 관계없이 최적의 인재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철저한 성과주의 문화를 정착해야 합니다. 적극적인 태도로 역량을 발휘하는 인재에게는 과감하게 기회를 부여할 것이며, 성과에 대해서는 확실한 보상을 약속 할 것입니다.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로, 나아가 일하고 싶은 회사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인재를 육성해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구성원 여러분과 충분히 소통할 것이며,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여러분이 이룬 성과에 대해 확실한 보상을 추진할 것 입니다. 셋째, ‘혁신을 통한 성장’입니다. 혁신만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당면한 문제만을 해결해가는 방식은 현실을 개선할 수 있겠지만 혁신이라고 할 순 없을 것입니다. 혁신은 성장을 담보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과거의 성공 방식에 안주해서는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고객 중심으로 사고하고,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요구에 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혁신입니다. 2023년, 여러분의 혁신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고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성과에 대해 파격적으로 보상할 것입니다. 레드캡에 혁신의 문화가 정착될 때 레드캡이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 확신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레드캡, 성과주의가 정착된 레드캡, 혁신을 통해 성장하는 레드캡을 만들어 가는 2023년이 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2023년 1월 2일대표이사 인유성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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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1. 02

기업출장 1위 레드캡투어, 네이버클라우드와 MOU... 스마트워크 생태계 확장 위한 B2B All-in-One 비즈니스 서비스 ‘한뜻’

 <왼쪽부터 이준호 레드캡투어 상무,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상무>기업출장 1위 레드캡투어, 네이버클라우드와 MOU... 스마트워크 생태계 확장 위한 B2B All-in-One 비즈니스 서비스 ‘한뜻’| 출장관리시스템 연동된 워크플레이스 내에서 항공·호텔 실시간 조회 및 발권까지 한번에| 기업출장 1위 X 국내 대표 클라우드 기업의 만남... 제약과 한계는 줄이고, 효율과 생산성은 높이고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는 25일 서울 강남구 소재 Ncloud Space에서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 김유원)와 ‘B2B All-in-One 비즈니스 서비스 확보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레드캡투어의 출장관리시스템 ‘BTMS’ (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와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업정보시스템 ‘워크플레이스’를 연동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워크플레이스를 이용하는 기업의 임직원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웹/모바일 업무 플랫폼 안에서 항공·호텔 발권 등 출장 관련 업무까지 가능해진다.기업출장 업계 1위인 레드캡투어의 ‘BTMS’는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출장 품의, 실시간 항공·호텔 조회, 좌석 배정, 예약 및 발권, 경비 처리, 출장 보고서 작성까지 클릭 몇 번이면 가능한 ‘심리스(Seamless)한 출장 경험’을 선사한다. 사전에 설정된 부서별/직급별/지역별 출장 규정이 전 과정에서 자동으로 적용돼, 출장 시마다 번거롭게 내규를 찾아볼 필요가 없어진다. 관리자 측면에서는 팬데믹 이후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 ‘임직원 안전 보장’을 위한 출장자 위치 트래킹 기능을 비롯, 실시간 통계 리포트를 제공해 경비 및 규정 준수에 대한 가시성과 통제력을 높인다.대한민국 대표 클라우드 기업인 네이버클라우드의 ‘워크플레이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정보시스템으로, 결재·인사·근태·회계 등 업무 자동화를 실현하고 기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금번 협약은 ‘시간과 공간에 얽매이지 않는 스마트워크 생태계 확장’이라는 양사의 공통된 비전 아래 성사됐다. BTMS, 워크플레이스와 같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솔루션들을 유연하게 결합하여 생산성을 제고하고, 동시에 디지털 전환(DX)으로 급속히 재편되는 기업 생태계에서 B2B 업계의 최강자 입지를 공고히 하려는 양사의 목표가 일치했다는 설명이다.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업계 최초로 개발해 1,500여개 기업에 제공해온 BTMS의 궁극적인 목적은 ‘언제 어디서든 가능한 원스톱 출장 관리’로 이용자와 관리자 모두에게 혁신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물리적 제약을 받지 않는 즉각성, 이용의 확장과 축소가 용이한 유연성을 지닌 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레이스에 BTMS가 연동되면 더 많은 기업과 임직원들이 혁신적인 스마트 워크 생태계를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총괄 한상영 상무는 "워크플레이스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올인원 스마트워크 솔루션으로서 기능 확장을 위해 협력을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기업 상황에 맞춘 서비스를 다각적으로 고도화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한편 양사는 워크플레이스와 BTMS 연동을 시작으로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모든 업무 지원이 가능한 ‘올인원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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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11. 25

레드캡투어-더존비즈온 ‘맞손’ 시너지, ERP에 탑재된 BTMS로 업무 효율성 극대화

 - ERP No.1 더존비즈온과 기업 출장 No.1 레드캡투어가 손잡고 새로운 업무 혁신 시스템 선봬- 실시간 항공·호텔 예약부터 출장 규정 및 정산까지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간단하게 처리 가능- ‘ERP 10’ 시작으로 ‘Amaranth 10’, ‘WEHAGO’ 등 지속 확대 계획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와 더존비즈온이 협력해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g)에 출장관리시스템(BTMS: 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을 탑재한 통합 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가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는 국내 기업 출장 1위의 레드캡투어와 국내 1위 ERP 기업인 더존비즈온이 지난 연말 체결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의 첫 결실이다. ERP 10의 인사·회계 모듈과 레드캡투어의 BTMS를 결합해 출장 신청부터 실시간 예약·발권, 경비 정산 등 번거로운 업무들을 자동화하고, 실시간 경비 지출 및 규정 준수율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ERP 10을 이용하는 고객은 기업 출장 전문 레드캡투어의 선진화된 출장 관리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기간시스템인 ERP에 BTMS가 접목됨으로써 출장자는 각기 다른 플랫폼에서 번거롭게 진행하던 업무들을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출장 신청 ▲실시간 항공·호텔 조회 ▲좌석 배정 ▲예약 및 발권 ▲경비 처리 ▲출장 보고서 작성까지 불필요한 경계나 막힘없이 심리스(Seamless)한 진행이 가능하다. 이 과정에서 출장자의 패턴을 분석해 자주 가는 출장지나 선호하는 항공·호텔 등을 우선적으로 제안하고, ‘트래블 뉴스’ 공지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출입국 규정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더불어, 관리자 측면에서는 팬데믹 이후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 ‘임직원 안전 보장’ 영역이 강화된다. 전세계 실시간 출장자 위치 트래킹 기능으로, 돌발 상황 발생시 임직원의 현황을 신속하게 파악 가능하다. 114개 항공사와 32만개 호텔을 실시간 조회하고, 자동으로 부서별/직급별 규정을 반영한 최적의 운임을 제공하여 인사·재무 등 관리 부서의 업무 효율성도 대폭 증대된다. 또한 실시간 일/월/분기/연간별 통계 리포트를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집행 관리를 돕고, 경비 및 규정 준수에 대한 가시성과 통제력을 높인다.레드캡투어가 1,500여 개 BTMS 고객사의 15년간 DATA를 분석한 결과, 출장 관리 솔루션 도입을 통해 평균 25%의 출장 경비 절감, 88% 이상의 임직원 규정 준수율 제고가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는 “지난 2년여간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며 위기는 곧 기회라는 생각으로 디지털 기반의 생태계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과 직원 경험 관리(EX, Employee eXperience)가 곧 기업의 경쟁력이 된 만큼, 앞으로도 양사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를 선도하고,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더존비즈온은 대기업 및 그룹사, 대형 공기업 등에 도입된 차세대 플랫폼 ERP 10을 비롯해 올인원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Amaranth 10(아마란스 텐), 클라우드 기반 민간/공공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위하고) 등의 핵심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Amaranth 10 내 BTMS 탑재를 위한 개발에 착수해 한 번 더 합작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며, WEHAGO로의 확장도 예고했다. 한편 팬데믹 이후 모든 기업에게 중요한 과제가 된 ‘직원 경험(EX, Employee eXperience)’에 대해, 양사는 오는 9월 7일 오후 2시, [HR 패러다임의 전환과 디지털 혁신]이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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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09. 02

‘B2B업계 1위의 만남’ 더존비즈온과 손잡고 비즈니스 출장 솔루션 시장 확대 모색

 - 기업 출장 1위 ‘레드캡투어’와 B2B SW 1위 ‘더존비즈온’ 전략적 MOU 체결  - 더존비즈온 ERP 인사/회계 모듈에 레드캡투어 출장시스템(BTMS) 연동, 고객은 출장 품의에서 출장 규정 기반 예약, 정산까지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한번에 처리 가능- 포스트 코로나 준비하는 출장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B2B 기업 출장 1위 여행사인 ‘레드캡투어’와 B2B 소프트웨어 1위 ‘더존비즈온’이 B2B솔루션 시장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레드캡투어는 28일 더존 을지타워에서 ‘One-stop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을 위한 출장 관리 시스템 연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레드캡투어 이준호 상무, 더존비즈온 전충재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레드캡투어는 더존비즈온 ERP 인사/회계 모듈에 레드캡투어의 독자적인 출장관리시스템(BTMS, 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을 연동하게 된다.레드캡투어 BTMS에는 전 세계 항공, 호텔을 실시간으로 예약하고, 기업별 맞춤 출장 규정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시스템화되어 있다. 또한 AI 어시스턴트가 출장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안내하고, 실시간으로 출장자의 위치 파악도 가능해 코로나 시대에 보다 안전한 출장을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더존비즈온의 고객사는 ▲ERP 시스템 출장 품의 ▲실시간 출장 예약 ▲전사 출장 경비 처리 자동화 ▲출장 정책 준수 및 통제 ▲출장보고서 등의 서비스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출장자는 쉽고 편리한 출장 업무가 가능하며, 기업은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비즈니스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ICT 기업으로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ERP, 그룹웨어, 정보 보안, 전자세금계산서, 전자팩스, 클라우드)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고 있다.양사의 만남은 국내 최초 국산 ERP 시스템과 출장 솔루션의 결합이라는 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글로벌 ERP기업인 SAP는 지난 2014년 B2B 출장 경비 솔루션인 Concur(컨커)를 인수하여 B2B 시장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레드캡투어는 더존비즈온과의 제휴로 기업 출장 우위를 선점하고, 자체 개발한 BTMS 4.0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또한 해당 MOU를 시작으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플랫폼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며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한다. 최근 코로나 변이로 움츠려드는 여행업계에, 포스트 코로나를 향한 구체적인 실천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고무적인 행보로 보인다.레드캡투어의 이준호 상무는 “비즈니스 솔루션 업계 1위 더존비즈온과 기업 출장 업계 1위인 레드캡투어의 결합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 준비 및 확대를 위한 것이다”라며, “양사는 고객의 니즈를 선 파악하고 솔루션을 제시하여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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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12. 28

레드캡투어, 다우기술과 출장관리 서비스 연동 MOU 체결

 레드캡투어는 26일 다우기술과 출장관리 서비스 연동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레드캡투어는 국내 비즈니스 플랫폼 선두업체인 다우기술의 대표 솔루션 다우오피스를 통해 자사의 출장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4,000여 기업체 소속 임직원이 이용하는 다우오피스의 Link+에 레드캡투어의 BTMS4.0 (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 4.0)이 연동되며, 사용자는 국내외 출장 시 출장 품의부터 항공·호텔 예약은 물론 출장비 정산까지 쉽고 편리하게 직접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BTMS4.0은 레드캡투어가 자체 개발한 범용 출장관리 솔루션으로 기업마다 차이가 있는 다양한 출장 정책과 할인 운임의 개별 적용이 가능하다. 코로나19에 따른 국가별 출입 제약과 이용 가능한 항공 스케줄 등 최신의 규정과 정보가 업데이트 되도록 시스템화됐다. 특히 최근 개발을 완료한 AI 트래블 컨설턴트를 탑재해 기존 공급자 중심의 출장관리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인공지능 기반의 AI 트래블 컨설턴트는 출장자 경험을 학습해 맞춤형 자동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출장 여정 전반에 걸쳐 AI 트래블 컨설턴트로부터 선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마치 개인비서의 수행을 받는 듯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다우오피스 고객사는 Link+를 통한 BTMS4.0의 사용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출장 컨설팅, 24시간 긴급상황 응대 등 레드캡투어의 추가적인 출장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레드캡투어와 다우기술의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준호 레드캡투어 DT 사업부장은 “다우기술의 다우오피스 Link+와 레드캡투어 BTMS4.0 연동을 통해 기업들의 보다 빠르고 편한 출장 업무가 가능해졌다”며 “그룹웨어와 기업출장 분야에서 선두기업인 양사의 이번 제휴가 END TO END SOLUTION의 새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은종 다우기술 BA 사업기획부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출시 예정인 신규 플랫폼에서도 추가적인 기능 연동을 지속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며 “양사 고객사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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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8.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