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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 BTMS•RMS로 ‘2024 ICT미래전략 인사이트’ 참가 기업•기관 대상 출장관리•차량관리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 선보여

레드캡, BTMS•RMS로 ‘2024 ICT미래전략 인사이트’ 참가 기업•기관 대상 출장관리•차량관리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 선보여 -   ‘2024 ICT 미래전략 인사이트’에서 기업•기관 전문 출장관리, 차량관리 디지털 솔루션 소개-  레드캡기업출장 ‘BTMS’를 통해 트래블컨설턴트, 실시간 출장현황•위험관리, 출장 데이터 기반 추천 예약 등 디지털전환 선도-  레드캡렌터카 ‘레드캡모빌리티시스템(redcap mobility system, RMS)’을 통해 ICT기술과 차량관리시스템을 결합해 편의성 증대(사진 1) ‘2024 ICT 미래전략 인사이트’에 참가한 레드캡부스 전경이다.​레드캡이 지난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4 ICT 미래전략 인사이트’에 참가해 출장•렌터카 비즈니스 영역의 디지털 전환 솔루션(Digital Transformation Solution)을 선보였다.  ‘2024 ICT 미래전략 인사이트’는 한국IT산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한국PMO 사회적협동조합, 브레인네트워크포럼이 주관하는 정부•공공기관 대상 국내외 ICT트렌드 및 민간 기업의 ICT 신제품•신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다.  레드캡은 ‘2024 ICT 미래전략 인사이트’에서 레드캡BTMS와 레드캡RMS를 선보였다. 레드캡BTMS(redcap travel management system)는 레드캡이 업계 최초로 개발한 출장 관리 시스템이다. PC환경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며 고객사의 그룹웨어와의 연동을 통해 출장 데이터의 디지털화가 가능하다. 또한 트래블컨설턴트를 통해 고객사의 출장 규정에 맞춰 항공, 호텔 예약을 제안하고 이용자의 출장 예약 정보를 기반으로 최적의 예약 정보를 추천한다. 또한 챗봇을 통해 24시간 실시간 응대가 가능하고 실시간 출장자의 현황을 파악해 위험관리까지 가능한 출장 관리 솔루션이다.  레드캡RMS(redcap mobility system)는 비즈니스 렌터카의 운영 효율 증대를 위해 레드캡이 LG전자와 함께 개발한 차량관제 시스템이다. 여러 사용자가 함께 사용하는 업무용 차량의 편리한 이용과 관리가 가능하다. 고객사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예약과 반납이 가능하며, 관리자는 차량의 상태, 유지보수 스케줄을 앱을 통해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더불어 고객의 사용 패턴, 차량 수요에 따른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이용자의 위험운전행동, 에코드라이빙 데이터를 대시보드로 확인할 수 있어 업무용 차량 운용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전기차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누적소비전력량, 누적 주행거리, 배터리 잔량, 충전 상태 등의 전기차 안전관련 맞춤 정보도 확인도 가능하다. 이번 전시를 통해 디지털플랫폼 정부를 지향하는 정부의 핵심 기조에 따라 공무원, 공공기관 및 연구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레드캡의 디지털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2024년 현재 레드캡BTMS는 약 500여개 고객사가 이용중이며, 레드캡RMS는 3곳의 고객사 2,549대의 차량에 선도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레드캡 인유성 대표는 “ICT와 이종산업간의 결합은 이용자의 편의성을 향상 시키고 관리자의 효율성을 증대 시켜줄 수 있다”라며 “레드캡은 앞으로도 AI, 빅데이터 등 ICT기술을 도입, 언제 어디서나 고객사가 안심하고 편리하게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사진2) ‘2024 ICT 미래전략 인사이트’에 외부에 레드캡렌터카 차량을 전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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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6. 28

레드캡, 상생협력,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사 우수직원 포상 진행

레드캡, 상생협력,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사 우수 직원 포상 진행  레드캡에서 진행하는 협력사 우수 직원 포상은 협력업체와 직원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해 동기부여와 생산성 증대를 독려하기 위해 진행되는 포상이다.레드캡은 2023년을 시작으로 분기 별 협력사 우수 직원 포상을 진행해왔다. 이번 포상은 업무이해도 및 숙련도, 문제해결능력, 업무태도, 근태관리, 정성평가의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종합 평가를 통해 우수 직원을 선정 하였으며, 선정된 우수 탁송사 직원에게 10명에게 소정의 포상금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레드캡은 앞으로도 고객을 직접 현장에서 만나는 협력사와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포상을 주기적으로 진행해 고객경험을 관리하며 고객만족을 실현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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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6. 21

레드캡, 전문성이 경쟁력! 전기차 정비 전문가 키운다

레드캡, 전문성이 경쟁력! 전기차 정비 전문가 키운다 - 레드캡렌터카 56명의 정비직군 직원대상 자체 전기차 정비 전파교육 실시 -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이후 전기차 구조 및 정비 지식 전파 확대- 고객사 ESG경영에 맞춰 ‘친환경 차량 이용고객’을 위한 안전한 정비 서비스 실현 목표 (사진: 레드캡투어 렌터카사업부 임직원이 정비 직군 직원대상으로 친환경차량 정비지식을 전파하고 있다)   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 렌터카사업부에서 지난 12일 56명의 정비직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기차 차량의 구조, 핵심부품, 정비 지식 전파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작년 12월에 있었던 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 정수캠퍼스와 체결했던 산학협력의 결과로, 지난 3월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차 정비교육을 받은 직원들이 사내 지식 공유를 위해 강사로 나섰다.  이번 교육은 전기차 정비 전문가 육성을 위해 전기차의 구조적인 이해부터, 전기차 핵심부품, 전기차 배터리 진단까지 가능한 전기차 전문 정비인재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것이 핵심이다. 현장에서 전기차의 핵심 장치를 이해하고 진단할 수 있도록 하여 실제 고객사 차량 정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레드캡렌터카는 법인 및 공공기관 전문 렌터카로 고객사에 정기적인 순회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체 보유 차량 중 13.4%가 전기 차량으로 운용되고 있는 레드캡렌터카는 고객사 ESG 경영 기조에 따라 내연기관 차량에서 친환경 차량으로의 전환 비중이 더 늘어날 것으로 판단하고있다. 이에 친환경 차량에 대한 순회정비 서비스를 위해 전기차 정비 전문가를 자체 양성,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친환경 차량을 철저히 점검하고 관리함으로써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질 수 있는 불안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전기차 정비 전문 전파 교육에 참여한 레드캡렌터카 고객지원팀 김지수 팀장은 “이번 교육은 전기차에 대한 파편화된 지식에서 나아가 전기차의 매커니즘을 이해하여 순회정비 시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 이라며 “지속적인 교육기회를 제공,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레드캡렌터카의 경쟁력이기에, 앞으로도 정확한 점검을 통해 고객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순회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레드캡투어는 지난해 12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고 내•외부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친환경 차량 정비를 통해 탄소 감축을 돕는 등 레드캡만의 ESG 실천방법을 고민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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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4. 18

레드캡투어, 7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최우수 등급’ 획득

  레드캡투어, 7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최우수 등급’ 획득 ■ 조달청 나라장터 7년 연속(렌터카), 2년 연속(기업출장) 최우수 등급 평가■ 고객사 전담제, 친환경차량 관리 솔루션, 공공기관 출장자를 위한 맞춤 부가서비스 등 기업 및 공공기관 전문 서비스 제공■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반, 지속적으로 고객만족지수를 관리 해온 결과 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가 올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계약이행실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로 레드캡투어는 2018년부터 2024년까지 7년 연속 렌터카(물품)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 출장(서비스) 부문은 2022년 최초 나라장터 등록 이후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조달청에서 매년 실시하는 우수 업체 평가는 △ 차량 납기 △ 품질 △ 수요 기관 만족도 △ 서비스 △ 계약 이행 성실도 5개 지표로 진행되는데 레드캡렌터카는 렌터카부문(물품)에서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레드캡기업출장도 출장/숙박 부문에서(서비스) △납기 △품질 △수요 기관 만족도 △서비스 4개 지표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2022년 등록 이후 2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놓치지 않고 있다.  레드캡은 기관 및 법인 대상 고객사 전담제, 매월 3천여건 고객의 소리(VOC)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고객 불만 사전 관리를 위한 불만예보제 실시, 24시간 ETS(Emergency Travel System) 등 고객 중심 활동을 진행해 오며, 2023년 12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하기도 했다. 레드캡렌터카는 조직 내 공공기관 전담 부서를 배치해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특히, K-EV100(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친환경 정책 기조에 맞춰 노후화된 내연기관 차량을 파악해 선제적으로 친환경차량을 제안하고 공공기관의 차량 운행 특성을 파악해 차종 및 옵션 등을 제안하며, 주기적인 정비와 부품 교체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공공기관에 특화된 렌터카 운영정책을 펼쳐온 결과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앞으로도 친환경 전기차량의 안전성과 실제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 ‘B-Lifecare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며 ‘공공기관 맞춤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레드캡기업출장도 출장 서비스 10년 이상, 정부기관 출장 관리 5년 이상의 전문인력을 공공기관 전담 팀으로 배치해 맞춤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공무 마일리지 관리 프로그램, 해외 의료 상담 및 긴급 이·후송이 포함된 맞춤형 ‘트레블케어’ 서비스도 제공하며 출장자 편의 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긴급상황에 대한 24시간 ETS(Emergency Travel Service) 운영하는 등 신속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2022년 등록 이후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향후 공공기관 정부 전담 출장 서비스 경험을 갖춘 No.1 전문가 팀을 구성하여 공공기관 맞춤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정부 부처 및 산하 기관은 철저한 전담 서비스를 통해 차량관리 및 출장 준비로 인한 업무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으로, 공공기관 전담 인원과 맞춤형 서비스 지원 체제를 갖추는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라며 “7년 연속 믿을 수 있는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고객사 관리자와 실 사용자 모두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고객 중심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은 조달청 주관하에 운영되는 국가 종합 조달 시스템으로, 공공기관에서 필요한 물품 등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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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2. 16

레드캡-한국폴리텍Ⅰ대학, 친환경 차량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 강화

레드캡-한국폴리텍Ⅰ대학, 친환경 차량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 강화- 산학연계 강화로 친환경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 양성- 24년부터 재학생 대상 채용 연계 인턴십 운영 및 레드캡 정비 직원 전기차 맞춤 정비 교육 실시- ESG경영의 일환으로 전문교육 지원 및 청년일자리 창출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이 13일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사진 1: 한국폴리텍Ⅰ대학 박성희 학장님(왼쪽)과 레드캡렌터카 김경열 상무(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이날 협약식은 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이 지난 2021년 차량정비 분야의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체결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구체화하고 확대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2024년부터 장학금 지원, 채용설명회 개최, 채용 연계형 인턴십, 차량정비전문교육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특히 레드캡렌터카는 재직자 대상 차량정비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며 그 첫 교육은 ‘친환경차량 맞춤 정비 교육’으로 친환경차량에 특화된 전자장치 회로, 구동 시스템 등 이론교육과 점검, 조정, 수리, 교환 등의 실습교육이 병행될 예정이다. 레드캡렌터카는 내연기관과는 다른 친환경차량의 정비 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장기렌터카 시장에서의 친환경 차량 정비의 전문성을 높이고 기업, 기관 고객사에서 운용하는 친환경차량도 전문적으로 정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맞춤 교육과정을 추가로 개설해 재직자의 역량강화에도 힘쓸 계획이다.재학생을 대상으로는 21년 MOU체결이후 진행되어 왔던 인턴십프로그램을 채용연계형 인턴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매월 초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8주간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채용연계형 인턴십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선정된 멘토와 실제 현장을 체험하며, 멘토/부서장/고객 점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인력을 조기 채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차량정비 전문인재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레드캡렌터카 김경열 상무는 "이번 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과의 산학협력 강화는 지난 21년부터 진행해온 프로그램 운영 성과 덕분”이라며 “이번 인재양성협약은 레드캡투어의 ESG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전기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은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레드캡렌터카 직원들에게는 친환경 차량이 증가하고 관련 기술이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선도적인 정비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는 좋을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한편, 한국폴리텍Ⅰ대학 서울정수캠퍼스 미래형자동차과는 신중년특화과정 자율주행자동차 직종으로 학과 개편을 진행하였고, 2023년 12월 18일(월) ~ 2024년 1월 22일(월) 기간 동안 상반기 신입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사진 2 : 한국폴리텍Ⅰ대학 관계자와 레드캡렌터카 관계자가 함께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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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12. 14

“전국 오토오아시스에서 레드캡렌터카 서비스”레드캡투어, GS엠비즈와 전략적 제휴

- 레드캡렌터카, 전국 470여 개의 네트워크 갖춘 GS엠비즈 오토오아시스(autoOasis)와 제휴해 렌터카 차량관리 서비스 강화 - 레드캡렌터카의 기존 전국 25개 지점 150개 정비 네트워크와 GS엠비즈 오토오아시스 네트워크 결합해 전국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편리하고 촘촘한 서비스 체계 구축- 차량 정기 점검 및 진단, 소모품 교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고객이 가장 가까운 대리점 이용해 ‘내 차 주치의’ 서비스 구현  <사진: 레드캡투어와 GS엠비즈가 10월 19일 전략적 제휴(MOU)를 맺고 렌터카 차량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왼쪽)와 GS엠비즈 허철홍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와 GS엠비즈(대표 허철홍)가 전략적 제휴(MOU)를 맺고 렌터카 차량관리 서비스를 강화한다. 레드캡투어와 GS엠비즈는 19일 서울 중구 을지로 레드캡투어 본사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렌터카 차량관리 체계인 ‘내 차 주치의’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와 GS엠비즈 허철홍 대표이사가 참석하였으며, 연내 전국 단위의 촘촘한 서비스망과 고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갖추기로 했다. 레드캡렌터카는 현재 25개 영업지점과 150개 정비 네트워크를 통해 2만 5,000여 대의 렌터카 차량관리 서비스를 실행해오고 있는데, 이번 GS엠비즈와의 전략적 제휴 프로그램이 완성될 경우 470여 개 전국 오토오아시스 네트워크와 결합해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내 차 주치의’ 프로그램 운영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는 ‘내 차 주치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렌터카 이용 고객의 차량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안심하고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하며, 언제라도 차량에 이상 징후가 있을 경우 가장 가까운 대리점에서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고객이 지정 대리점을 선정하면 그 대리점에서 고객의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를 관리하면서 예방적으로 차량을 관리해줌으로써 환자의 주치의처럼 차량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차량의 정기점검 일정을 안내 받고, 소모품 등 교체 주기를 사전에 체크할 수 있으며, 수시로 안전점검을 받을 수 있다. 네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 또는 차량 내 각종 소프트웨어 상태를 점검하고 업그레이드 서비스도 가능하다. 또한 레드캡렌터카 이용 고객은 지정 정비소 외에도 전국의 어디를 가든지 레드캡렌터카와 오토오아시스의 전국적 네트워크에서 해당 차량의 정비이력을 토대로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차량 소모품 / 타이어 / 윤활유 등 통합 구매해 고객에게 제공양사는 렌터카 운영에 필요한 자동차 부품 / 타이어 / 오일류 등을 통합 구매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레드캡렌터카와 오토오아시스의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동일한 가격으로 인증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양사 회원 대상 공동 마케팅 전개레드캡렌터카와 GS엠비즈는 자사의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활발하게 전개할 계획이다. 레드캡렌터카는 GS엠비즈 고객을 대상으로 장기 렌터카 특별 할인 프로모션 및 제주도 렌터카 이용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GS엠비즈는 레드캡렌터카 회원에게 오토오아시스 이용 등 각종 프로모션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의 고객 대상 소개 영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영업력 제고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이 날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는 “양사의 전략적 제휴는 궁극적으로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이 양사의 최고의 서비스를 안심하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으며, GS엠비즈 허철홍 대표이사는 “향후 양사는 레드캡의 RMS(Redcap Mobility System)과 GS엠비즈의 GSM(GS Mobility)를 연계해 진화된 MaaS(Mobility as a Service) 개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 임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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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10.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