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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 창립 48주년 기념식 맞아 장기근속·우수사원 포상

레드캡, 창립 48주년 기념식 맞아 장기근속·우수사원 포상지난 1월 24일, 기업출장, 법인장기렌터카 전문 레드캡이 48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아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이날, 기념식에서는 17명의 장기근속 포상과 6명의 우수사원에게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가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상장과 포상을 수여했다. 레드캡은 창립기념일마다 오랜 기간 레드캡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준 장기근속자와 우수사원 포상을 진행하고 있다. 20년 장기근속자에겐 여행상품권 250만원권과 휴가5일, 15년 장기근속자에겐 여행상품권 150만원권과 휴가4일, 10년 장기근속자에겐 현금 100만원이 지급됐다.탁월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15개 사의 신규 고객사를 유치한 성과를 인정받은 최우수사원 1명에게는 현금 500만원을, 각자의 분야에서 성과를 달성하고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노력해온 우수사원 5명에게는 현금 200만원을 각각 포상했다.레드캡은 2023년 12월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최초로 획득 한 이후 고객을 위한 서비스 디테일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레드캡 인유성 대표이사는 “최근 기업들의 비상경영선포와 국내외적인 여건을 고려할 때 유래 없는 불확실성의 상황이 예상되는 한해” 라며 “올해는 B2B/B2G 전문 기업으로서의 레드캡의 원년이 되는 중요한 해인 만큼, 고객의 고민과 고객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여 성과를 내는 2025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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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1. 24

레드캡, 2024년 4차 CCM Awards 포상

레드캡, 2024년 4차 CCM Awards 포상2025년 1월 15일 기업전문 출장과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캡이 4차 CCM Awards 포상을 진행했다.레드캡의 CCM Awards는 작년 12월 CCM인증 획득 이후 올해부터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노력한 임직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내부직원 포상제도이다. (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레드캡 CCM Awards는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대표이사 주관 하에 시상식과 포상금이 지급된다. [CCM Awards 선정 부문] 이번 CCM Awards에서는 3개 부문에 총 4명이 선정되었으며, 포상자들에게는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가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아 현장 포상금을 지급했다.(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고객 접점에서 고객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선제적으로 지원해주는 임직원이야 말로 기업전문 출장, 렌터카의 고객 경험을 결정하고 나아가 브랜드의 긍적적인 인식에도 영향을 미치기에, 레드캡은 앞으로도 고객 접점의 전 분야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모범 사례들을 발굴하고 포상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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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1. 15

레드캡투어, 자본준비금 480억원 이익잉여금으로 전환… 향후 비과세 배당 재원으로 사용 예정

레드캡투어, 자본준비금 480억원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향후 비과세 배당 재원으로 사용 예정- 기업밸류업 플랜의 일환으로 ‘자본준비금 감소’ 의안의 임시주주총회 승인 완료- 480억원 한도 내에서 비과세 배당 재원으로 사용 예정- 배당기준일과 배당금액은 25년초 이사회 결의를 통해 확정 예정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가 비과세 배당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지난달 8일 발표한 세가지 기업밸류업 플랜 중 자사주 소각과 무상증자를 마무리하고, 비과세 배당을 진행하기 위한 사전 작업을 완료했다. 20일 레드캡투어는 공시를 통해 임시주주총회에서 자본준비금 감소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승인되었다고 밝혔다. 관련 의안은 자본준비금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배당 재원을 확대하고, 주주들에게 과세없이 배당 하기 위한 조치이다. 이번 전환으로 증가하는 배당가능이익은 480억원이며, 향후 비과세 배당 재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자본준비금이 충분히 쌓여있고 재무구조가 튼튼한 회사는 자본준비금을 축소해 배당할 여력이 생긴다.한편, 레드캡투어는 올해 초 정관 개정을 통해 매년 12월 31일 결산기말로 고정된 배당기준일을 이사회에서 정하는 날로 변경했다. 투자자들은 레드캡투어의 배당액과 배당기준일이 결정된 이후 투자 여부를 판단할 수 있게 된 것이다.레드캡투어는 배당 규모와 배당기준일을 내년 초 이사회에서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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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20

CCM Letter vol. 07

*CCM: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기업이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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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1

레드캡투어, “밸류업 동참”…자사주 소각, 무상증자, 비과세 배당 추진

레드캡투어, “밸류업 동참”…자사주 소각, 무상증자, 비과세 배당 추진- 자사주 2.7% 소각 및 100% 무상증자 결정- 자본준비금 480억원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비과세 배당 추진 - 3Q 영업이익 100억원, 당기순이익 42억원…전년 동기 比 각각 2.4%, 2.5%↑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가 기업밸류업의 일환으로 대규모 주주친화 정책을 발표했다. 8일 레드캡투어가 공시를 통해 밝힌 주주친화 정책은 총 세가지로 자사주 소각, 무상증자 및 비과세 배당이다.먼저, 주식소각 대상은 보유중인 자사주 229,069주다. 총발행주식수의 2.7%에 해당하며, 장부가 기준 약 41억원 규모이다. 이익잉여금을 재원으로 하는 이익소각으로, 발행주식총수는 감소하나 자본금은 감소하지 않는다. 자사주의 소각을 통해 주당 가치를 향상시켜 주주들에게 보다 많은 가치를 환원하기 위한 조치이다. 소각 예정일은 11월 11일이다. 자사주 소각에 이어 100% 무상증자를 진행한다. 기존 주주들의 지분희석 없이 자본금은 43억원에서 85억원으로, 발행주식총수는 836만주에서 1,672만주로 두배 증가할 예정이다. 레드캡투어의 자본금을 확대하고 주식의 유동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조치로, 기존 주주들은 보유주식수가 증가하게 된다. 회사는 이번 무상증자를 통해 현안인 거래량 부족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주배정 기준일은 11월 25일이다. 이에 더해 자본준비금 감소의 건을 의안으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 자본준비금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주주들에게 비과세 배당 함으로써 기업의 이익을 보다 효과적으로 환원하기 위한 조치이다. 이번 전환으로 증가하는 배당가능이익은 480억원이며, 내년부터 비과세 배당 재원으로 사용 가능하다. 임시주주총회 개최 예정일은 2024년 12월 20일이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연결기준 매출액 831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의 3분기 실적을 함께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1% 줄어들었으나, 영업이익은 2.4% 증가했다. 경상이익은 52억원으로 2.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2억원으로 2.5% 증가했다. 3분기 누적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액 2,676억원, 영업이익 3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 21.0% 증가했다. 경상이익은 212억원으로 32.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67억원으로 31.7%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같은 기간 11.7%에서 13.1%로 상승했고, 부채비율은 지난해말 263.7%에서 올해 3분기말 230.3%로 감소했다. 올해 수익성 개선과 재무안정성 강화에 중점을 둔 사업전략을 전개해 모든 재무지표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기록 중이다.사업별로 살펴보면, 렌터카사업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2,3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07억원으로 21.2% 증가했다. 차량대여매출은 1,54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고, 중고차매각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한 834억원을 기록했다. 여행사업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302억원, 영업이익은 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3%, 19.9% 증가했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오늘 발표한 일련의 조치는 주주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가치를 환원하기 위한 기업밸류업의 일환이다.”며, “미래의 성장과 수익성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한 이번 결정이 회사와 주주 간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또,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성과를 적극 공유하면서 시장과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는 레드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표 1. 3Q 사업부문별 매출액/영업이익 현황 – 연결기준] [표 2. 3Q 누적 사업부문별 매출액/영업이익 현황 – 연결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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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08

레드캡, 2024년 3차 CCM Awards 포상

레드캡, 2024년 3차 CCM Awards 포상2024년 10월 22일 기업 전문 출장과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캡이 3차 CCM Awards 포상을 진행했다. 레드캡의 CCM Awards는 작년 12월 CCM인증 획득 이후 올해부터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노력한 임직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내부 직원 포상 제도이다. (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레드캡 CCM Awards는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대표이사 주관 하에 시상식과 포상금이 지급된다.          [CCM Awards 선정 부문]이번 CCM Awards에서는 3개 부문에 총 4명이 선정되었으며, 포상자들에게는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가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아 현장 포상금을 지급했다.  (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객 접점에서 고객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선제적으로 지원해주는 임직원이야 말로 기업전문 출장, 렌터카의 고객 경험을 결정하기에 레드캡은 앞으로도 고객 접점의 전 분야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모범 사례들을 발굴하고 포상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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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0.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