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

뉴스

지금 레드캡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고객의 기쁨과 즐거움을 최우선 과제로... 레드캡,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

 <8일 레드캡투어 본사에서 진행한 CCM선포식에서 윤영덕 CCO(좌), 인유성 대표(가운데), 이충희 CFO(우)가 기념촬영을 진행 하고있다>레드캡은 선언문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 제공 ▲고객의 소리 경청 ▲소비자의 권익 증진 및 사회적 책임 이행의 원칙을 철저히 준수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참석자들은 이날의 선언이 구호에 그치지 않고, 고객에 대한 명확한 철학을 전 임직원이 공유하며, 업무 수행 과정에 깊게 스밀 수 있도록 전담 조직의 역량을 강화할 것을 재확인했다.레드캡은 2011년 자체 개발한 고객만족지수 RCSI(Redcaptour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도입, 객관적이고 정량적인 지표로 데이터 주도형(Data-Driven) 서비스 품질 관리를 이어오고 있다. 대표이사 주재로 진행되는 ‘CS Review’에서는 매월 약 3천여건의 VOC를 분류·분석해 고객 불만을 유형화하고, 도출한 개선책을 실제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한다. 레드캡은 지난해 총 54개의 개선 과제를 이행하며, 단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넘어 고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레드캡은 업계 최초로 노팁·노쇼핑 여행을 도입했던 소비자 중심 경영의 DNA를 보유한 기업”이라며 “올해는 불만 예보제와 순고객추천지수(Net Promoter Score, NPS) 도입 등 한층 더 고도화 된 시스템을 작동해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CX)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레드캡뉴스

2023. 03. 09

레드캡, 창립 46주년 기념식 맞아 장기근속·우수사원 포상

 <인유성 레드캡 대표가 수상자와 악수하며 격려하고 있다>지난 1월 27일, 레드캡이 46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아 진행한 기념식에서 장기근속 포상자 25명과 연간 우수사원 포상자 6명에 대한 포상을 진행했다. 참석한 수상자들에겐 인유성 레드캡 대표가 직접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하며 상장과 포상을 수여했다. <장기근속 대표 수상자들이 상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금번 기념식에는 30년 장기근속 여성 직원이 나와 감회를 더했다. 해당 직원에게는 여행상품권 400만원권이 증정됐다. 20년 장기근속자에겐 여행상품권 250만원권, 15년 장기근속자에겐 여행상품권 150만원권, 10년· 5년 장기근속자에겐 각각 현금 100만원과 10만원이 부상으로 지급됐다.  <최우수사원 수상자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업계획 대비 26%를 초과 달성하고 공공기관 등 B2G 확장의 발판을 마련한 최우수사원 1명에게는 현금 500만원이, 우수사원 5명에게는 각각 현금 200만원이 수여되었다. 서비스 만족도 조사 만점을 기록한 직원 및 대내외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힘쓴 직원 등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사원들이 한 데 모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레드캡은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해 혁신하자’는 ‘고객중심기업’를 표방하고 있다. 특히 2023년은 고객중심주의 정착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국내 여행업계 최초로 노팁·노쇼핑 여행상품을 도입했던 초심으로 돌아갈 것을 선언하기도 했다.이날 기념식에서 인유성 레드캡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극복해낸 우리 임직원들의 저력으로, 글로벌 경제위기라는 또 다른 암초도 슬기롭게 헤쳐나갈 것이라고 믿는다"며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교토삼굴(지혜로운 토끼는 세 개의 굴을 파 놓는다는 고사성어)의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한해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 #레드캡뉴스

2023. 01. 31

2023 레드캡 신년사

 "레드캡 가족 여러분! 새해, 글로벌 경제위기를 맞아 '교토삼굴'의 지혜를 배웁시다."레드캡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 행복과 번영을 상징하는 흑토끼의 해를 맞아 레드캡 임직원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22년은 희망과 위기가 교차한 쉽지 않은 한 해였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하고 다시 희망찬 일상으로 돌아갈 것을 희망했지만 글로벌 경제위기라는 또 다른 암초와 부딪혔고,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위기상황 속에서 우리는 현재 새해를 맞았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며, 전세계는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 놓여 있고, 인플레이션에 대한 위기감이 압박의 강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총체적인 경제 위기상황이 예견되고 있으며, 위기의 파고는 높고 가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레드캡의 저력을 믿습니다.1977년 범한흥산 설립으로 시작된 레드캡의 역사는 지난해까지 ‘여행 45년, 렌터카 25년’의 견고한 성과를 이뤄왔습니다. 이는 대한민국 기업사 어디에 내 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자긍심의 역사입니다. 레드캡이 매년 꾸준한 경영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하나되어 공동의 목표로 나아가고자 노력해왔던 임직원 여러분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2023년은 ‘레드캡 50년’의 역사를 향한 또 다른 도전의 시작입니다.  2023년은 60간지의 40번째로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 입니다. 검은색은 인간의 지혜를 관장한다고 합니다.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지혜로운 토끼와 관련된 ‘교토삼굴’이라는 고사성어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지혜로운 토끼는 세 개의 굴을 파 놓는다.”라는 뜻으로 지혜롭게 준비하여 어려운 일을 면한다는 의미인데, 글로벌 경제위기의 상황에서 2023년을 맞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큰 것 같습니다.어려운 한 해일지라도 레드캡 임직원이 지혜를 모을 수 있다면 지혜로운 토끼처럼 위기는 곧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위기가 상수가 되어버린 시대입니다. 위기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위기를 대처 하는 우리의 자세가 위기를 위기로 만들기도 하고 기회로 만들기도 합니다. 올해가 레드캡에 있어 새로운 출발의 한 해가 되기 위해 임직원 여러분들께 세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Return to the Basic, 고객에 충실한 회사’ 입니다.위기의 상황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레드캡은 서비스 기업이며, 서비스의 본질은 고객을 향해 나아가는 것입니다. 선대회장님께서는 국내 여행업계 최초로 노팁, 노쇼핑 상품을 도입하셨습니다. “바르게 가지 않으면 오래갈 수 없다”며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해 끊임 없이 혁신할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Return to the Basic’, 2023년 레드캡은 ‘고객 중심 주의’라는 우리의 기업정신을 충실히 다지는 한 해가 되어야 합니다. 레드캡의 본질은 고객이며, 2023년은 고객을 위한 경영, 고객을 위한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고객 중심 기업으로 첫 발을 내딛고자 합니다. 모든 업무 일선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 중심의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몰입할 것입니다. 둘째, ‘성과주의’ 정착입니다.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성별, 지연·학연과 관계없이 최적의 인재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철저한 성과주의 문화를 정착해야 합니다. 적극적인 태도로 역량을 발휘하는 인재에게는 과감하게 기회를 부여할 것이며, 성과에 대해서는 확실한 보상을 약속 할 것입니다.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로, 나아가 일하고 싶은 회사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인재를 육성해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구성원 여러분과 충분히 소통할 것이며,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여러분이 이룬 성과에 대해 확실한 보상을 추진할 것 입니다. 셋째, ‘혁신을 통한 성장’입니다. 혁신만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당면한 문제만을 해결해가는 방식은 현실을 개선할 수 있겠지만 혁신이라고 할 순 없을 것입니다. 혁신은 성장을 담보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과거의 성공 방식에 안주해서는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고객 중심으로 사고하고,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요구에 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혁신입니다. 2023년, 여러분의 혁신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고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성과에 대해 파격적으로 보상할 것입니다. 레드캡에 혁신의 문화가 정착될 때 레드캡이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 확신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레드캡, 성과주의가 정착된 레드캡, 혁신을 통해 성장하는 레드캡을 만들어 가는 2023년이 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2023년 1월 2일대표이사 인유성 올림

  • #기업출장
  • #장기렌터카
  • #제주렌터카
  • #마이스
  • #레드캡뉴스

2023. 01.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