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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더존비즈온 ‘맞손’ 시너지, ERP에 탑재된 BTMS로 업무 효율성 극대화

  • #기업출장
  • 2022. 09. 02
  • 조회 : 670

 



- ERP No.1 더존비즈온과 기업 출장 No.1 레드캡투어가 손잡고 새로운 업무 혁신 시스템 선봬

- 실시간 항공·호텔 예약부터 출장 규정 및 정산까지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간단하게 처리 가능

- ‘ERP 10’ 시작으로 ‘Amaranth 10’, ‘WEHAGO’ 등 지속 확대 계획


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와 더존비즈온이 협력해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g)에 출장관리시스템(BTMS: 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을 탑재한 통합 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가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는 국내 기업 출장 1위의 레드캡투어와 국내 1위 ERP 기업인 더존비즈온이 지난 연말 체결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의 첫 결실이다. ERP 10의 인사·회계 모듈과 레드캡투어의 BTMS를 결합해 출장 신청부터 실시간 예약·발권, 경비 정산 등 번거로운 업무들을 자동화하고, 실시간 경비 지출 및 규정 준수율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ERP 10을 이용하는 고객은 기업 출장 전문 레드캡투어의 선진화된 출장 관리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기간시스템인 ERP에 BTMS가 접목됨으로써 출장자는 각기 다른 플랫폼에서 번거롭게 진행하던 업무들을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출장 신청 ▲실시간 항공·호텔 조회 ▲좌석 배정 ▲예약 및 발권 ▲경비 처리 ▲출장 보고서 작성까지 불필요한 경계나 막힘없이 심리스(Seamless)한 진행이 가능하다. 이 과정에서 출장자의 패턴을 분석해 자주 가는 출장지나 선호하는 항공·호텔 등을 우선적으로 제안하고, ‘트래블 뉴스’ 공지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출입국 규정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관리자 측면에서는 팬데믹 이후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 ‘임직원 안전 보장’ 영역이 강화된다. 전세계 실시간 출장자 위치 트래킹 기능으로, 돌발 상황 발생시 임직원의 현황을 신속하게 파악 가능하다. 114개 항공사와 32만개 호텔을 실시간 조회하고, 자동으로 부서별/직급별 규정을 반영한 최적의 운임을 제공하여 인사·재무 등 관리 부서의 업무 효율성도 대폭 증대된다. 또한 실시간 일/월/분기/연간별 통계 리포트를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집행 관리를 돕고, 경비 및 규정 준수에 대한 가시성과 통제력을 높인다.

레드캡투어가 1,500여 개 BTMS 고객사의 15년간 DATA를 분석한 결과, 출장 관리 솔루션 도입을 통해 평균 25%의 출장 경비 절감, 88% 이상의 임직원 규정 준수율 제고가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는 “지난 2년여간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며 위기는 곧 기회라는 생각으로 디지털 기반의 생태계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과 직원 경험 관리(EX, Employee eXperience)가 곧 기업의 경쟁력이 된 만큼, 앞으로도 양사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를 선도하고,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대기업 및 그룹사, 대형 공기업 등에 도입된 차세대 플랫폼 ERP 10을 비롯해 올인원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Amaranth 10(아마란스 텐), 클라우드 기반 민간/공공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위하고) 등의 핵심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Amaranth 10 내 BTMS 탑재를 위한 개발에 착수해 한 번 더 합작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며, WEHAGO로의 확장도 예고했다. 


한편 팬데믹 이후 모든 기업에게 중요한 과제가 된 ‘직원 경험(EX, Employee eXperience)’에 대해, 양사는 오는 9월 7일 오후 2시, [HR 패러다임의 전환과 디지털 혁신]이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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