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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지난해 영업이익 전년 比 77.4%↑

레드캡투어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레드캡투어는 9일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022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2,621억원, 영업이익 363억원의 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대비 각각 14.5%, 77.4%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3.9%로 전년 대비 4.9%P 증가했다. 렌터카사업의 성장과 여행사업의 회복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렌터카사업 매출액은 2,356억원으로 전년 대비 8.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70억원으로 33.9% 증가했다.  장기렌탈 계약 증가에 따른 안정적인 수익 확보와 수익성 개선 덕분이다. 차량 보유대수는 21년말 2만 여대에서 2만 3천여대로 15% 이상 증가했다. 법인 계약과 정부ㆍ공공기관 계약이 24% 늘었고 전기차,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가 40% 증가했다.레드캡렌터카는 최근 ‘친환경 모빌리티 문화 정착’이라는 ESG 경영 기조 아래 ‘전기차에 진심’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GS칼텍스와의 제휴를 통해 제주단기렌터카 이용 시 도내 3,558개 충전소에서 100% 무료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기렌터카 계약 시 전국 GS칼텍스 및 제휴 충전소에서 최대 16%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사업 매출액은 2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21.0% 증가했고, 영업손실 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5월 흑자전환 이후 3분기와 4분기 연속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회복세에 접어들었다. 연간 송출인원은 14만 8천여명으로 전년 대비 178% 증가했다. 코로나 이전 2019년 송출인원의 38% 수준으로, 리오프닝에 따른 고객사의 출장과 단체행사가 늘어나 실적 회복에 속도가 붙었다.레드캡투어는 지난해 스마트워크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내 손안의 출장 비서’를 표방한 실시간 출장예약관리앱 ‘레드캡 기업출장’ 출시를 필두로, 출장관리시스템(BTMS: 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을 더존비즈온의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에 탑재한 통합 관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기반 기업정보시스템 ‘워크플레이스’와 BTMS를 연동할 계획도 밝혔다.한편, 레드캡투어는 기말배당금을 1주당 700원으로 결정했다. 시가배당률은 3.6%이고, 중간배당을 포함한 연간배당금은 1주당 900원이다.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지난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수익성 위주의 선별적인 수주와 리스크 관리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내실경영에 집중할 것” 이라고 밝혔다.  [표. 2022년 사업부문별 매출액/영업이익 현황 – 연결기준](단위 : 백만원)구 분렌터카사업여행사업합 계‘22년‘21년증가율‘22년‘21년증가율‘22년‘21년증가율매출액235,644216,9798.6%26,42111,954121.0%262,065228,93314.5%영업이익37,00927,62933.9%-687-7,160    90.4%36,32220,46977.4%  

  • #실적발표

2023. 02. 09

레드캡, 창립 46주년 기념식 맞아 장기근속·우수사원 포상

 <인유성 레드캡 대표가 수상자와 악수하며 격려하고 있다>지난 1월 27일, 레드캡이 46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아 진행한 기념식에서 장기근속 포상자 25명과 연간 우수사원 포상자 6명에 대한 포상을 진행했다. 참석한 수상자들에겐 인유성 레드캡 대표가 직접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하며 상장과 포상을 수여했다. <장기근속 대표 수상자들이 상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금번 기념식에는 30년 장기근속 여성 직원이 나와 감회를 더했다. 해당 직원에게는 여행상품권 400만원권이 증정됐다. 20년 장기근속자에겐 여행상품권 250만원권, 15년 장기근속자에겐 여행상품권 150만원권, 10년· 5년 장기근속자에겐 각각 현금 100만원과 10만원이 부상으로 지급됐다.  <최우수사원 수상자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업계획 대비 26%를 초과 달성하고 공공기관 등 B2G 확장의 발판을 마련한 최우수사원 1명에게는 현금 500만원이, 우수사원 5명에게는 각각 현금 200만원이 수여되었다. 서비스 만족도 조사 만점을 기록한 직원 및 대내외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힘쓴 직원 등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사원들이 한 데 모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레드캡은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해 혁신하자’는 ‘고객중심기업’를 표방하고 있다. 특히 2023년은 고객중심주의 정착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국내 여행업계 최초로 노팁·노쇼핑 여행상품을 도입했던 초심으로 돌아갈 것을 선언하기도 했다.이날 기념식에서 인유성 레드캡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극복해낸 우리 임직원들의 저력으로, 글로벌 경제위기라는 또 다른 암초도 슬기롭게 헤쳐나갈 것이라고 믿는다"며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교토삼굴(지혜로운 토끼는 세 개의 굴을 파 놓는다는 고사성어)의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한해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 #레드캡뉴스

2023. 01. 31

2023 레드캡 신년사

 "레드캡 가족 여러분! 새해, 글로벌 경제위기를 맞아 '교토삼굴'의 지혜를 배웁시다."레드캡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 행복과 번영을 상징하는 흑토끼의 해를 맞아 레드캡 임직원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22년은 희망과 위기가 교차한 쉽지 않은 한 해였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하고 다시 희망찬 일상으로 돌아갈 것을 희망했지만 글로벌 경제위기라는 또 다른 암초와 부딪혔고,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위기상황 속에서 우리는 현재 새해를 맞았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며, 전세계는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 놓여 있고, 인플레이션에 대한 위기감이 압박의 강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총체적인 경제 위기상황이 예견되고 있으며, 위기의 파고는 높고 가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레드캡의 저력을 믿습니다.1977년 범한흥산 설립으로 시작된 레드캡의 역사는 지난해까지 ‘여행 45년, 렌터카 25년’의 견고한 성과를 이뤄왔습니다. 이는 대한민국 기업사 어디에 내 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자긍심의 역사입니다. 레드캡이 매년 꾸준한 경영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하나되어 공동의 목표로 나아가고자 노력해왔던 임직원 여러분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2023년은 ‘레드캡 50년’의 역사를 향한 또 다른 도전의 시작입니다.  2023년은 60간지의 40번째로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 입니다. 검은색은 인간의 지혜를 관장한다고 합니다.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지혜로운 토끼와 관련된 ‘교토삼굴’이라는 고사성어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지혜로운 토끼는 세 개의 굴을 파 놓는다.”라는 뜻으로 지혜롭게 준비하여 어려운 일을 면한다는 의미인데, 글로벌 경제위기의 상황에서 2023년을 맞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큰 것 같습니다.어려운 한 해일지라도 레드캡 임직원이 지혜를 모을 수 있다면 지혜로운 토끼처럼 위기는 곧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위기가 상수가 되어버린 시대입니다. 위기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위기를 대처 하는 우리의 자세가 위기를 위기로 만들기도 하고 기회로 만들기도 합니다. 올해가 레드캡에 있어 새로운 출발의 한 해가 되기 위해 임직원 여러분들께 세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Return to the Basic, 고객에 충실한 회사’ 입니다.위기의 상황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레드캡은 서비스 기업이며, 서비스의 본질은 고객을 향해 나아가는 것입니다. 선대회장님께서는 국내 여행업계 최초로 노팁, 노쇼핑 상품을 도입하셨습니다. “바르게 가지 않으면 오래갈 수 없다”며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해 끊임 없이 혁신할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Return to the Basic’, 2023년 레드캡은 ‘고객 중심 주의’라는 우리의 기업정신을 충실히 다지는 한 해가 되어야 합니다. 레드캡의 본질은 고객이며, 2023년은 고객을 위한 경영, 고객을 위한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고객 중심 기업으로 첫 발을 내딛고자 합니다. 모든 업무 일선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 중심의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몰입할 것입니다. 둘째, ‘성과주의’ 정착입니다.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성별, 지연·학연과 관계없이 최적의 인재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철저한 성과주의 문화를 정착해야 합니다. 적극적인 태도로 역량을 발휘하는 인재에게는 과감하게 기회를 부여할 것이며, 성과에 대해서는 확실한 보상을 약속 할 것입니다.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로, 나아가 일하고 싶은 회사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인재를 육성해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구성원 여러분과 충분히 소통할 것이며,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여러분이 이룬 성과에 대해 확실한 보상을 추진할 것 입니다. 셋째, ‘혁신을 통한 성장’입니다. 혁신만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당면한 문제만을 해결해가는 방식은 현실을 개선할 수 있겠지만 혁신이라고 할 순 없을 것입니다. 혁신은 성장을 담보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과거의 성공 방식에 안주해서는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고객 중심으로 사고하고,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요구에 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혁신입니다. 2023년, 여러분의 혁신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고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성과에 대해 파격적으로 보상할 것입니다. 레드캡에 혁신의 문화가 정착될 때 레드캡이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 확신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레드캡, 성과주의가 정착된 레드캡, 혁신을 통해 성장하는 레드캡을 만들어 가는 2023년이 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2023년 1월 2일대표이사 인유성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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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1. 02

기업출장 1위 레드캡투어, 네이버클라우드와 MOU... 스마트워크 생태계 확장 위한 B2B All-in-One 비즈니스 서비스 ‘한뜻’

 <왼쪽부터 이준호 레드캡투어 상무,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상무>기업출장 1위 레드캡투어, 네이버클라우드와 MOU... 스마트워크 생태계 확장 위한 B2B All-in-One 비즈니스 서비스 ‘한뜻’| 출장관리시스템 연동된 워크플레이스 내에서 항공·호텔 실시간 조회 및 발권까지 한번에| 기업출장 1위 X 국내 대표 클라우드 기업의 만남... 제약과 한계는 줄이고, 효율과 생산성은 높이고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는 25일 서울 강남구 소재 Ncloud Space에서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 김유원)와 ‘B2B All-in-One 비즈니스 서비스 확보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레드캡투어의 출장관리시스템 ‘BTMS’ (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와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업정보시스템 ‘워크플레이스’를 연동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워크플레이스를 이용하는 기업의 임직원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웹/모바일 업무 플랫폼 안에서 항공·호텔 발권 등 출장 관련 업무까지 가능해진다.기업출장 업계 1위인 레드캡투어의 ‘BTMS’는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출장 품의, 실시간 항공·호텔 조회, 좌석 배정, 예약 및 발권, 경비 처리, 출장 보고서 작성까지 클릭 몇 번이면 가능한 ‘심리스(Seamless)한 출장 경험’을 선사한다. 사전에 설정된 부서별/직급별/지역별 출장 규정이 전 과정에서 자동으로 적용돼, 출장 시마다 번거롭게 내규를 찾아볼 필요가 없어진다. 관리자 측면에서는 팬데믹 이후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 ‘임직원 안전 보장’을 위한 출장자 위치 트래킹 기능을 비롯, 실시간 통계 리포트를 제공해 경비 및 규정 준수에 대한 가시성과 통제력을 높인다.대한민국 대표 클라우드 기업인 네이버클라우드의 ‘워크플레이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정보시스템으로, 결재·인사·근태·회계 등 업무 자동화를 실현하고 기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금번 협약은 ‘시간과 공간에 얽매이지 않는 스마트워크 생태계 확장’이라는 양사의 공통된 비전 아래 성사됐다. BTMS, 워크플레이스와 같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솔루션들을 유연하게 결합하여 생산성을 제고하고, 동시에 디지털 전환(DX)으로 급속히 재편되는 기업 생태계에서 B2B 업계의 최강자 입지를 공고히 하려는 양사의 목표가 일치했다는 설명이다.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업계 최초로 개발해 1,500여개 기업에 제공해온 BTMS의 궁극적인 목적은 ‘언제 어디서든 가능한 원스톱 출장 관리’로 이용자와 관리자 모두에게 혁신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물리적 제약을 받지 않는 즉각성, 이용의 확장과 축소가 용이한 유연성을 지닌 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레이스에 BTMS가 연동되면 더 많은 기업과 임직원들이 혁신적인 스마트 워크 생태계를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총괄 한상영 상무는 "워크플레이스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올인원 스마트워크 솔루션으로서 기능 확장을 위해 협력을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기업 상황에 맞춘 서비스를 다각적으로 고도화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한편 양사는 워크플레이스와 BTMS 연동을 시작으로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모든 업무 지원이 가능한 ‘올인원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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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11. 25

레드캡렌터카xGS칼텍스의 친환경 미래를 위한 동행 “제주 여행 시 전기차 무료로 충전하세요”

 레드캡렌터카 “제주 여행 시 전기차 무료로 충전하세요”레드캡·GS칼텍스, 친환경 미래를 위한 동행| 전국 69,768개 충전소에서 언제 어디서나···장/단기 전기차 렌탈 고객 대상 충전 혜택 카드 지급| 제주단기렌터카 이용 시 도내 3,558개 충전소에서 100% 무료 충전| 장기렌터카 계약 시 전국 GS칼텍스 및 제휴 충전소에서 최대 16% 상시 할인 혜택 제공레드캡렌터카(대표 인유성)가 GS칼텍스와의 제휴를 통해 전국 69,768개의 충전소에서 언제 어디서나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장기렌터카와 제주단기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캡렌터카는 ‘친환경 모빌리티 문화 정착’이라는 ESG 경영 기조 아래 ‘전기차에 진심’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제주 여행 시 레드캡렌터카의 전기차를 대여하면 차량에 비치된 충전 카드를 이용해 도내 3,558개의 충전소에서 100% 무료로 충전이 가능하다. 한편 장기 렌탈 고객은 신차 인도 시 수령하는 카드를 이용해 전국 69,768개의 충전소에서 최대 16%의 상시 할인 혜택을 받는다. GS칼텍스가 운영하는 에너지플러스(Energy Plus) EV 앱에 해당 카드를 최초 1회 등록하면 앞차 충전을 기다릴 필요없이 원터치로 할인/적립/결제도 가능하며, 충전소의 위치, 운영시간, 운영기관 등의 조건 검색도 가능하다. 이로써 레드캡렌터카의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카드 1장으로 GS칼텍스, 한국전력, 환경부, SK에너지 등 총 12개 주요 충전 사업자(CPO)의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운행 시 충전 비용에 대한 부담이나 별도로 충전 카드를 발급받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나게 됐다.금번 제휴는 레드캡렌터카와 GS칼텍스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이라는 공통의 목표 아래 성사됐다. 앞서 레드캡렌터카는 K-EV100(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캠페인에 참여하며 2030년까지 장기 및 제주단기렌터카 전체 운용 차량을 친환경 차로 교체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레드캡렌터카 인유성 대표는 “전기차 이용 고객들께서는 일상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께 편의성 증대 및 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하고, 동시에 미래 세대를 위한 ESG 경영을 실천하는 건강한 시너지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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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11. 15

레드캡투어 3Q 영업이익 76.4억원···전년동기 比 74.4%↑, 여행사업 흑자 전환

-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확대로 여행사업 10분기 만에 흑자 전환- 렌터카사업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세 지속- 안정적인 렌터카사업에 여행사업의 본격적인 정상화로 기업가치 상승 기대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 여행사업 영업이익이 3분기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무려 10분기 만이다. 항공, 호텔 등 관련 업계가 이르면 올해 말에서 내년 초 흑자 전환을 전망한 가운데, 당초 목표 시기를 앞당긴 반가운 성과다.레드캡투어는 27일 3분기 잠정 영업실적을 공시하고, 연결기준 매출액 645.9억원, 영업이익 76.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2.4%, 74.4% 증가했다고 밝혔다. 경상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1.0억원, 39.8억원으로 72.7%, 68.8% 증가했다. 여행사업 매출액은 72.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91.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8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B2B(기업 간 거래)를 기반으로 B2G(기업과 정부 간 거래) 저변을 확대해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실적을 개선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해외 무격리 국가 확대 등으로 기업 출장과 단체 행사 수요가 가파른 회복세를 보였고, 송출 인원은 전년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렌터카사업은 매출액 573.8억원, 영업이익 72.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4.0%, 15.4% 증가했다. 신차 출고난과 미국발 금리 인상에 따른 고물가·고환율 등의 변수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 장기 렌탈 계약 대수가 증가해 대여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9% 증가했고, 계약 만기 연장 증가에 따른 매각 대수 감소로 중고차 매각 매출은 2% 감소했다. 견적 문의 및 구매 고객 분석 DATA를 토대로 차량을 확보해 고객의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E1·LG라이프케어 등 영업 채널을 다변화해 대여 계약을 늘렸다.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기업의 해외 출장 수요와 국제선 운항률의 증가로 여행사업이 본격적인 정상화 궤도에 올랐다. 일본·대만·홍콩에 이어 중국의 입국 완화 조치가 시행될 경우 실적 개선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국내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1위 기업인 더존비즈온과의 협업, EV(전기차) 충전사업자와의 제휴 등을 통해 신규 수익 창출과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실적발표

2022. 10.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