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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지난해 영업이익 436억원…연간 최대 실적 경신

레드캡투어, 지난해 영업이익 436억원…연간 최대 실적 경신2024년 매출액 3,589억, 영업이익 436억원…전년 比 각각 6.1%, 12.4% ↑수익성 중심의 비즈니스 전개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달성                1주당 2,000원의 비과세 배당 결정, 배당기준일은 3월 12일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가 연간 최대실적을 연이어 경신했다. 13일 레드캡투어는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 매출액 3,589억원, 영업이익 436억원을 달성해 3년 연속 최대실적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 400억원 달성은 창사 이래 처음이다. 2024년 레드캡투어의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6.1%, 12.4% 증가했다. 경상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53억원, 20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22.5%, 21.7% 증가해 영업이익에 비해 증가폭이 컸다. 차입금은 4,253억원에서 3,723억원으로 전년 대비 12.5% 감소했고, 부채비율은 263.7%에서 223.3%로 전년 대비 40.4%p 낮아져 재무안정성이 강화됐다.부문별로 살펴보면 렌터카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3,186억원으로 전년 대비 6.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94억원으로 15.2% 증가했다. B2B, B2G에 집중한 영업 전략과 비용 효율화로 영업이익율은 11.4%에서 12.4%로 1.0%p 증가되었다.여행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403억원으로 전년 대비 5.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2억원으로 전년 대비 9.1% 감소했다. 2차전지, 석유화학 등 관련 주요 고객사들의 출장 수요 감소에 따른 영향이다. 4분기 연결 매출액은 913억원, 영업이익은 8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3.5% 감소했다. 렌터카사업 매출액은 811억원으로 2.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87억원으로 1.8% 감소했다. 여행사업은 101억원의 매출액과 3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사업구조조정에 따른 일시적 비용 등이 4분기 실적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 레드캡투어는 1주당 2,000원의 현금배당 결정도 함께 공시했다. 시가배당율은 22.4%에 달하며 전액 비과세 대상이다. 지난해 11월 레드캡투어는 기업밸류업 플랜을 발표하고 자사주 소각 및 무상증자 실행에 이어 12월 임시주주총회에서 480억원의 자본준비금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비과세 배당 재원을 마련했다. 금번 배당은 480억원의 비과세 배당 재원을 활용해 실시하며, 지난해부터 이어온 주주가치 제고 정책의 일환이다.배당기준일은 오는 3월 12일이다. 레드캡투어는 작년 3월 배당기준일을 이사회에서 정할 수 있도록 정관을 변경해, 투자자들이 배당액이 결정된 후 투자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배당 절차를 개선한 바 있다.2025년 레드캡투어는 사업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첫 걸음으로 렌터카사업과 여행사업으로 분리되어 있던 사업부를 하나로 통합해 고객사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 대형 거래처 간의 교차 영업을 통해 유망 거래선을 확보하고, 고객을 위한 ALL-IN-ONE 여행·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해 명실상부한 B2B/B2G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는 “고금리 지속 등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중심의 비즈니스 전개와 재무안정성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했다.“며 “올해는 국내외적인 여건을 고려할 때 유래 없이 불확실한 상황이 예상된다. 당면한 도전을 이겨내기 위해 ▲고객중심경영 ▲비용 효율화 ▲서비스 경쟁 우위 선점에 집중하고, 궁극적으로 사업경쟁력을 강화해 장기적 성장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표 1. 2024년 사업부문별 매출액/영업이익 현황 – 연결기준]     [표 2. 2024년 4Q 사업부문별 매출액/영업이익 현황 – 연결기준]

  • #실적발표

2025. 02. 14

레드캡, 창립 48주년 기념식 맞아 장기근속·우수사원 포상

레드캡, 창립 48주년 기념식 맞아 장기근속·우수사원 포상지난 1월 24일, 기업출장, 법인장기렌터카 전문 레드캡이 48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아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이날, 기념식에서는 17명의 장기근속 포상과 6명의 우수사원에게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가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상장과 포상을 수여했다. 레드캡은 창립기념일마다 오랜 기간 레드캡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준 장기근속자와 우수사원 포상을 진행하고 있다. 20년 장기근속자에겐 여행상품권 250만원권과 휴가5일, 15년 장기근속자에겐 여행상품권 150만원권과 휴가4일, 10년 장기근속자에겐 현금 100만원이 지급됐다.탁월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15개 사의 신규 고객사를 유치한 성과를 인정받은 최우수사원 1명에게는 현금 500만원을, 각자의 분야에서 성과를 달성하고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노력해온 우수사원 5명에게는 현금 200만원을 각각 포상했다.레드캡은 2023년 12월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최초로 획득 한 이후 고객을 위한 서비스 디테일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레드캡 인유성 대표이사는 “최근 기업들의 비상경영선포와 국내외적인 여건을 고려할 때 유래 없는 불확실성의 상황이 예상되는 한해” 라며 “올해는 B2B/B2G 전문 기업으로서의 레드캡의 원년이 되는 중요한 해인 만큼, 고객의 고민과 고객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여 성과를 내는 2025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 #레드캡뉴스

2025. 01. 24

레드캡, 2024년 4차 CCM Awards 포상

레드캡, 2024년 4차 CCM Awards 포상2025년 1월 15일 기업전문 출장과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캡이 4차 CCM Awards 포상을 진행했다.레드캡의 CCM Awards는 작년 12월 CCM인증 획득 이후 올해부터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노력한 임직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내부직원 포상제도이다. (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레드캡 CCM Awards는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대표이사 주관 하에 시상식과 포상금이 지급된다. [CCM Awards 선정 부문] 이번 CCM Awards에서는 3개 부문에 총 4명이 선정되었으며, 포상자들에게는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가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아 현장 포상금을 지급했다.(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고객 접점에서 고객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선제적으로 지원해주는 임직원이야 말로 기업전문 출장, 렌터카의 고객 경험을 결정하고 나아가 브랜드의 긍적적인 인식에도 영향을 미치기에, 레드캡은 앞으로도 고객 접점의 전 분야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모범 사례들을 발굴하고 포상해 나갈 예정이다.

  • #레드캡뉴스

2025. 01. 15

레드캡-tbn울산교통방송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교통안전캠페인 MOU 체결

레드캡-tbn울산교통방송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교통안전캠페인 MOU 체결- 선진 교통문화 홍보 및 정착을 위한 교통안전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안전한 이동, 든든한 지원’ 업의 본질에 맞는 사회공헌 전개- 향후 기업 고객 대상 교통안전캠페인 홍보를 위한 다양한 수단 검토 (사진 울산교통방송-레드캡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레드캡과 tbn울산교통방송이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교통안전캠페인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레드캡은 tbn울산교통방송과 27일 경상남도 울산광역시에 위치한 tbn울산교통방송에서 ‘교통사고 감소 및 선진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양사는 교통안전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협약서에 명시된 내용을 적극 추진하고 각 사의 특성에 맞는 역할을 조율해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협약에 따라 tbn울산교통방송은 교통안전 홍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레드캡은 홈페이지, 블로그 등 다양한 브랜드 채널을 통해 교통 법규 및 안전 사항 등의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 전문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캡은 ‘안전한 이동과 든든한 지원’을 업의 본질로 규정하고, 렌터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차량 관리 정보를 제공해왔다.레드캡은 금번 협약을 통해 교통안전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안전 운전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 나아가 최신의 교통 법규 및 교통사고 예방 방법 등 소비자의 안전과 관련된 정보 제공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업에 본질에 기반한 사회 공헌 활동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레드캡 인유성 대표이사는 “tbn울산교통방송과의 이번 협약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출장과 렌터카 모두 ‘안전한 이동, 든든한 지원’ 이라는 업의 본질이 잘 드러나는 협약” 이라며 “앞으로도 레드캡의 업의 본질을 기반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검토하겠다” 고 밝혔다. 

  • #장기렌터카

2024. 12. 30

레드캡투어, 자본준비금 480억원 이익잉여금으로 전환… 향후 비과세 배당 재원으로 사용 예정

레드캡투어, 자본준비금 480억원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향후 비과세 배당 재원으로 사용 예정- 기업밸류업 플랜의 일환으로 ‘자본준비금 감소’ 의안의 임시주주총회 승인 완료- 480억원 한도 내에서 비과세 배당 재원으로 사용 예정- 배당기준일과 배당금액은 25년초 이사회 결의를 통해 확정 예정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가 비과세 배당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지난달 8일 발표한 세가지 기업밸류업 플랜 중 자사주 소각과 무상증자를 마무리하고, 비과세 배당을 진행하기 위한 사전 작업을 완료했다. 20일 레드캡투어는 공시를 통해 임시주주총회에서 자본준비금 감소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승인되었다고 밝혔다. 관련 의안은 자본준비금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배당 재원을 확대하고, 주주들에게 과세없이 배당 하기 위한 조치이다. 이번 전환으로 증가하는 배당가능이익은 480억원이며, 향후 비과세 배당 재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자본준비금이 충분히 쌓여있고 재무구조가 튼튼한 회사는 자본준비금을 축소해 배당할 여력이 생긴다.한편, 레드캡투어는 올해 초 정관 개정을 통해 매년 12월 31일 결산기말로 고정된 배당기준일을 이사회에서 정하는 날로 변경했다. 투자자들은 레드캡투어의 배당액과 배당기준일이 결정된 이후 투자 여부를 판단할 수 있게 된 것이다.레드캡투어는 배당 규모와 배당기준일을 내년 초 이사회에서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 #레드캡뉴스

2024. 12. 20

CCM Letter vol. 07

*CCM: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기업이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 

  • #레드캡뉴스

2024. 1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