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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 전문성이 경쟁력! 전기차 정비 전문가 키운다

레드캡, 전문성이 경쟁력! 전기차 정비 전문가 키운다 - 레드캡렌터카 56명의 정비직군 직원대상 자체 전기차 정비 전파교육 실시 -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이후 전기차 구조 및 정비 지식 전파 확대- 고객사 ESG경영에 맞춰 ‘친환경 차량 이용고객’을 위한 안전한 정비 서비스 실현 목표 (사진: 레드캡투어 렌터카사업부 임직원이 정비 직군 직원대상으로 친환경차량 정비지식을 전파하고 있다)   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 렌터카사업부에서 지난 12일 56명의 정비직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기차 차량의 구조, 핵심부품, 정비 지식 전파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작년 12월에 있었던 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 정수캠퍼스와 체결했던 산학협력의 결과로, 지난 3월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차 정비교육을 받은 직원들이 사내 지식 공유를 위해 강사로 나섰다.  이번 교육은 전기차 정비 전문가 육성을 위해 전기차의 구조적인 이해부터, 전기차 핵심부품, 전기차 배터리 진단까지 가능한 전기차 전문 정비인재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것이 핵심이다. 현장에서 전기차의 핵심 장치를 이해하고 진단할 수 있도록 하여 실제 고객사 차량 정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레드캡렌터카는 법인 및 공공기관 전문 렌터카로 고객사에 정기적인 순회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체 보유 차량 중 13.4%가 전기 차량으로 운용되고 있는 레드캡렌터카는 고객사 ESG 경영 기조에 따라 내연기관 차량에서 친환경 차량으로의 전환 비중이 더 늘어날 것으로 판단하고있다. 이에 친환경 차량에 대한 순회정비 서비스를 위해 전기차 정비 전문가를 자체 양성,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친환경 차량을 철저히 점검하고 관리함으로써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질 수 있는 불안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전기차 정비 전문 전파 교육에 참여한 레드캡렌터카 고객지원팀 김지수 팀장은 “이번 교육은 전기차에 대한 파편화된 지식에서 나아가 전기차의 매커니즘을 이해하여 순회정비 시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 이라며 “지속적인 교육기회를 제공,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레드캡렌터카의 경쟁력이기에, 앞으로도 정확한 점검을 통해 고객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순회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레드캡투어는 지난해 12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고 내•외부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친환경 차량 정비를 통해 탄소 감축을 돕는 등 레드캡만의 ESG 실천방법을 고민해 나갈 계획이다.

  • #장기렌터카

2024. 04. 18

레드캡, 2024년 1차 CCM Award 포상

2024년 4월 17일 기업출장, 법인장기렌터카 전문 레드캡이 1차 CCM Award 포상을 진행했다. 레드캡의 CCM Award는 올해부터 시행하는 내부직원 포상으로, 작년 CCM인증 이후 각 서비스 별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노력한 임직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것이다.  (사진 - CCM Award 포상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레드캡 CCM Award는 총 3개 부문으로 RCSI 설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부 별 고객 접점 부서 구성원 중 종합점수 최고점을 기록한 직원, 대 고객 채널을 통해 칭찬 VOC가 접수된 직원, 고객중심경영 실천에 기여한 직원을 추천과 심의를 통해 선정한다. 이후 매 분기마다 대표이사 주관 하에 시상식과 포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CCM Award에서는 출장 / 렌터카 / MICE / 호텔 각 부문 별 1명씩 총 4명이 선정되었으며, 포상자들에게는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가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아 현장 포상금을 지급했다. (사진 - CCM Award 포상 수상자들이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포상은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을 내재화 하여 실천해온 임직원의 사기 진작과 동기 부여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이 모든 업무의 기초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의 전 분야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고객만족 사례를 발굴할 예정이다.

  • #레드캡뉴스

2024. 04. 17

CCM Letter vol. 04

*CCM: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기업이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 

  • #레드캡뉴스

2024. 03. 06

레드캡투어, 7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최우수 등급’ 획득

  레드캡투어, 7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최우수 등급’ 획득 ■ 조달청 나라장터 7년 연속(렌터카), 2년 연속(기업출장) 최우수 등급 평가■ 고객사 전담제, 친환경차량 관리 솔루션, 공공기관 출장자를 위한 맞춤 부가서비스 등 기업 및 공공기관 전문 서비스 제공■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반, 지속적으로 고객만족지수를 관리 해온 결과 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가 올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계약이행실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로 레드캡투어는 2018년부터 2024년까지 7년 연속 렌터카(물품)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 출장(서비스) 부문은 2022년 최초 나라장터 등록 이후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조달청에서 매년 실시하는 우수 업체 평가는 △ 차량 납기 △ 품질 △ 수요 기관 만족도 △ 서비스 △ 계약 이행 성실도 5개 지표로 진행되는데 레드캡렌터카는 렌터카부문(물품)에서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레드캡기업출장도 출장/숙박 부문에서(서비스) △납기 △품질 △수요 기관 만족도 △서비스 4개 지표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2022년 등록 이후 2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놓치지 않고 있다.  레드캡은 기관 및 법인 대상 고객사 전담제, 매월 3천여건 고객의 소리(VOC)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고객 불만 사전 관리를 위한 불만예보제 실시, 24시간 ETS(Emergency Travel System) 등 고객 중심 활동을 진행해 오며, 2023년 12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하기도 했다. 레드캡렌터카는 조직 내 공공기관 전담 부서를 배치해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특히, K-EV100(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친환경 정책 기조에 맞춰 노후화된 내연기관 차량을 파악해 선제적으로 친환경차량을 제안하고 공공기관의 차량 운행 특성을 파악해 차종 및 옵션 등을 제안하며, 주기적인 정비와 부품 교체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공공기관에 특화된 렌터카 운영정책을 펼쳐온 결과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앞으로도 친환경 전기차량의 안전성과 실제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 ‘B-Lifecare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며 ‘공공기관 맞춤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레드캡기업출장도 출장 서비스 10년 이상, 정부기관 출장 관리 5년 이상의 전문인력을 공공기관 전담 팀으로 배치해 맞춤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공무 마일리지 관리 프로그램, 해외 의료 상담 및 긴급 이·후송이 포함된 맞춤형 ‘트레블케어’ 서비스도 제공하며 출장자 편의 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긴급상황에 대한 24시간 ETS(Emergency Travel Service) 운영하는 등 신속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2022년 등록 이후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향후 공공기관 정부 전담 출장 서비스 경험을 갖춘 No.1 전문가 팀을 구성하여 공공기관 맞춤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정부 부처 및 산하 기관은 철저한 전담 서비스를 통해 차량관리 및 출장 준비로 인한 업무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으로, 공공기관 전담 인원과 맞춤형 서비스 지원 체제를 갖추는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라며 “7년 연속 믿을 수 있는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고객사 관리자와 실 사용자 모두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고객 중심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은 조달청 주관하에 운영되는 국가 종합 조달 시스템으로, 공공기관에서 필요한 물품 등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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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2. 16

레드캡투어, 작년 매출 3,382억원, 영업이익 388억원 돌파 …역대 최대 실적

레드캡투어, 작년 매출 3,382억원, 영업이익 388억원 돌파 …역대 최대 실적 ■     4Q 매출액 889억원, 영업이익 97억원 전년 동기 比 매출액 21.2%↑, 영업이익 32.3%↑ ■     창사 이래 처음으로 렌터카사업 年매출 3천억원 달성 ■     여행사업 실적 회복에 힘입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최대치 기록   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레드캡투어는 7일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3년 4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889억원과 영업이익 97억원의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2.3% 증가했다. 연간 실적은 매출액 3,382억원, 영업이익 388억원으로 22년 대비 각각 29.0%, 6.7% 증가했다. 렌터카사업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했고, 여행사업 실적 회복에 힘입어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에 이어 최대치를 기록했다.  부문별로 보면 렌터카사업 4분기 매출액은 7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89억원으로 32.9% 증가했다. 차량 보유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2,000여대가 증가했고, 차량 대여매출은 513억원으로 11.1% 증가했다. 중고차 매각매출은 54.4% 증가한 276억원을 기록했다.렌터카사업 연간 실적은 매출액 3,000억원, 영업이익 342억원으로 렌터카사업에서 매출액 3천억원을 달성한 것은 처음이다. 지난해 B2G(정부ㆍ공공기관)와 B2B(기업체) 대상 신규 영업에 집중한 결과다. 특히, 전기차 사용이 많은 공공기관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배터리 관리 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친환경 차량 전문 정비인력 양성을 통해 공공기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중고차 매각매출은 전년 대비 69.0% 증가했다. 매년 장기렌탈 계약대수가 증가하면서 차량 대여매출과 중고차 매각매출이 순차적으로 증가하는 모양새다. 올해, 렌터카사업은 차입금 규모, 부채비율 등 재무안정성을 고려하여, 시중금리 변동 등 외부환경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여행사업의 4분기 항공권ㆍ호텔ㆍ기업행사 등 취급액은 91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1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9억원으로 26.4% 증가했다. 송출인원은 5만 7천명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6.4% 증가했다. 여행사업 연간 실적은 팬데믹 3년만에 흑자로 전환했다. 항공권ㆍ호텔ㆍ기업행사 등 취급액은 4,106억원으로 전년 대비 42.0% 증가했고, 매출액은 382억원으로 전년 대비 44.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46억원으로 2022년 7억원의 영업손실에서 큰 폭의 흑자 전환을 이루었다. 팬데믹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한 송출인원은 지난해 22만 2천명을 기록해 전년 대비 49.4% 증가했다. 여행사업 실적 회복에 속도가 붙고 있어 올해는 코로나 직전인 2019년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해 북미지역의 항공권 발권 비중은 코로나 직전 23.3%에서 34.8%로 증가했다. 전기차 배터리/충전기 제조사 등 주요 거래처의 해외진출이 늘어나고 CES 등 대형 국제행사가 재개되어, 장거리 수요 확대를 통한 매출 증가에 청신호가 켜졌다. 올해, 여행사업은 팬데믹 이전 실적의 완전한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매출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는 “지난해 고금리 상황이 지속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익성 기반의 비즈니스 전개에 집중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저성장, 고물가 등 경영환경 불확실성이 커진 만큼, 수익성 위주의 사업전략을 지속적으로 구사해 차별화된 성과를 창출하겠다. 특히, 팬데믹 영향에서 벗어난 기업체의 해외출장과 단체행사 수요가 큰 폭으로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배당기준일인 12월말 이전인 지난 12월 중순에 1주당 700원의 기말배당을 발표했다. 중간배당금 200원을 포함한 연간 배당금은 900원으로, 연간 시가배당률은 5.7% 수준이다.        

  • #실적발표

2024. 02. 07

레드캡, 창립 47주년 기념식 맞아 장기근속·우수사원 포상

지난 1월 26일, 기업출장, 법인장기렌터카 전문 레드캡이 47번째 창립기념일 기념식을 진행했다.    <사진1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가 수상자에 상장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19명의 장기근속 포상과 6명의 우수사원에게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가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상장과 포상을 수여했다.   <사진5 우수사원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당연한 관행에 질문을 던지며 존재해 온 레드캡은 앞으로도 고객사 이용자와 관리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기업/기관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레드캡 인유성 대표이사는 “우리가 그동안의 침체기를 벗어나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던 것은 모든 임직원들의 노력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라며 “긴 세월 동안 쌓아온 자긍심의 역사를 바탕으로 B2B/B2G 전문 기업으로서의 레드캡을 만들어 가는 토대가 되는 2024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 #레드캡뉴스

2024. 01.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