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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3분기 매출액 889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역대 3분기 중 최대 실적 달성

  • #실적발표
  • 2025. 11. 06
  • 조회 : 29


레드캡투어, 3분기 매출액 889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역대 3분기 중 최대 실적 달성



3Q 매출액 889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전년 동기 대비 각각 7.0%, 3.4% ↑

영업이익률, 경상이익률, 자기자본이익률 등 수익성 지표 고르게 개선

4Q도 수익성 중심 전략과 비용 효율화 기조 유지하며 핵심 사업경쟁력 강화에 집중



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가 역대 3분기 중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레드캡투어는 6일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 매출액 889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의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0%, 3.4% 증가한 수치로, 지난 1,2분기에 이어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동반 성장세를 이어갔다. 경상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0% 증가한 63억원을 기록했다. 이자비용이 감소해 경상이익 증가 폭이 컸다. 분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8% 증가한 50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누적 실적은 연결 매출액 2,890억원, 영업이익 41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8.0%, 18.5% 증가했다. 경상이익은 294억원으로 39.1%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230억원으로 37.9% 증가했다. 

실적 증가에 힘입어 수익성 지표가 고르게 개선됐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 13.1%에서 14.4%로 상승했고, 경상이익률은 7.9%에서 10.2%로 상승했다. 지난해 9.6%였던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최근 4개 분기 동안 12.9%로 상승했다. 



사업 부문별로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렌터카사업의 3분기 매출액은 7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감소했다. 스노우타이어 선제 구입 등 일회성 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레드캡투어의 렌터카사업은 현재 B2B(법인) 및 B2G(정부·공공기관) 고객 비중을 확대하는 중이다. 친환경 차량 중심의 영업전략을 강화하고, RMS(redcap mobility service, 법인 차량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B-Lifecare(EV 배터리 관리 솔루션) 등 차별화된 운영 효율화 서비스를 제공해 B2B, B2G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여행사업의 3분기 매출액은 92억원, 영업이익은 14억원으로 각각 6.4%, 115.1%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5.1%로 전년 동기 대비 7.6%p 상승했다.

고객사의 해외 비즈니스 확대로 출장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미국 내 한국인 근로자 구금 사태의 영향으로 실적 증가 규모가 감소했다. 최근 미국이 외국 기업 전문가에 대한 비자제도 개선을 진행 중이고 관련 업체가 출장을 재개한 만큼, 향후 여행사업의 실적 증가세는 더욱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전략적 제휴 관계인 AMEX GBT(Global Business Travel)를 통한 신규 거래처가 증가했고, 관련 매출 비중도 전년 말 대비 4%p 늘어났다. AMEX GBT의 국내 단독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며, 글로벌 파트너 대상 Implementation Award 1위를 수상하는 등 전문성과 경쟁력을 입증했다. 

레드캡투어의 여행사업은 기업/기관 전문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B2C 중심의 여행사나 일반적인 온라인플랫폼과는 차별화된다. 고객사 고유의 출장 규정을 적용한 BTMS(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 출장업무관리시스템)를 제공하고, 맞춤형 컨설팅, 실시간 예약·결제 관리, 분석 리포트 제공 등을 통해 B2B, B2G 고객을 늘려가고 있다.



올해 레드캡투어는 고객사 중심의 조직개편으로 렌터카사업부와 여행사업부를 통합해 효율성을 높였고, 신규 영업을 전담하는 조직을 신설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한, 가격 경쟁 위주로 운영되던 사업을 종료하여 전사적인 수익성 개선을 이루었다. 4분기도 수익성 중심 전략과 비용 효율화 기조를 유지하며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인유성 대표이사는 “올해 의미 있는 성장을 이어간 것은 전략적 리밸런싱을 통한 선택과 집중 그리고 고객 중심 경영의 결과”라며 “남은 기간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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