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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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의 주요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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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lyst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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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투자증권] 렌터카를 통한 외형 성장

2014. 10. 07

 - 안정적인 성장성


 - 여행사업을 통한 현금흐름 매력


 - 배당메리트: 2014년 예상 시가배당률 2.4%


 - Valuation 메리트: 2015년 EV/EBITDA 2.8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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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투자증권] 저성장 시대의 안정적인 성장주

2014. 06. 19

렌터카 사업을 통한 추세적인 성장 유지

레드캡투어는 렌터카 보유대수의 추세적인 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이 유지되고 있다.

2007년 이후 동사는 연평균 13.3%의 매출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에도 10% 이상의 매출성장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는 여행사업을 통해서 안정적인 현금흐름이 창출되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렌터카 보유대수를 지속적으로 증가(2007년 4,044대 → 1Q14 12,742대)시키면서 기업의 외형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렌터카 시장이 커지고 있다!

국내 렌터카 시장은 2007년 16.5만대 규모에서 2013년 37.2만대 규모로 매년 역성장없이 CAGR 13.0% 성장하고 있다.

이는 기업들이 유류비 절감효과(LPG 차량 이용), 차량관리 효율성 강화 등의 이유로 렌터카 비중을 늘리고 있기 때문이고, 향후에도 이러한 흐름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국내 렌터카 시장의 추세적인 성장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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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투자증권] 1Q14 Preview: 안정적인 성장성 유지

2014. 04. 08

 1Q14 Preview: 안정적인 성장성 유지


- 렌터카 사업을 통한 추세적인 성장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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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 산업분석 In-debth / 렌터카

2014. 03. 24

안정적인 성과 확대와 배당 매력을 갖춘 회사


- 렌터카와 여행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 렌터카 사업부 외형 성장 지속될 것


- 고마진 상용여행 사업부의 안정적 성장세


- 안정적 실적 성장세, 30%대의 높은 배당성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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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투자증권] Mid-Small Discovery

2014. 02. 24

레드캡투어 (A038390) 14년 외형성장에 따른 레버리지 기대 + 벨류에이션 메리트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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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투자증권] 외형 확대가 지속되고 있다!

2014. 01. 22


 - 렌터카 및 여행사업 영위


 - 렌터카 사업의 지속적인 외형확대: 실적 개선으로 연결


 - 기업개요: 렌터카 및 여행 사업 영위


   1. 렌터카사업: 레드캡 투어의 핵심 모델, 외형확대 진행 중


   2. 상용여행 사업: 고마진, 안정적인 현금흐름 창출


   3. 패키지여행 사업: 니치마켓에 집중


 - 매출액 & 영업이익 상승 지속


 - 렌터카 보유대수 증가로 매출액 상승 지속


 - 렌터카 사업부문과 상용여행 사업부문에서 이익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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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차입금 부담 적은 렌터카 회사

2013. 10. 22


- 렌터카와 여행업의 시너지는 상당할 것


-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바탕으로 외형성장 기대


- 렌터카 사업으로 인한 외형 성장은 지속될 것


- 상용여행 사업의 Cash cow 역할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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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투자증권] 외형확대가 지속되고 있다!

2013. 08. 19


외형확대가 지속되고 있다!


≫ 렌터카사업 : 레드캡 투어의 핵심 모델, 외형확대 진행중


≫ 상용여행 사업 : 고마진, 안정적인 현금흐름 창출


≫ 패키지여행 사업 : 니치마켓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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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 철저한 리스크 관리로 안정적인 성장

2013. 02. 25

>> 차별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꾸준한 현금유입과 안정적인 현금 보유가 가능한 렌터카사업과 여행사업이 시너지는 레드캡투어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


>> 함께할 때 더 좋은 렌터카사업과 여행사업 

     
      투자활동 현금흐름이 좋지 않은 렌터카사업과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좋은 여행사업의 조합은 레드캡투어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

      여행사업으로 렌터카사업의 투자비용을 충당하여 현금흐름 원활하게 하고 차입금 줄여줌  


>> 매출처 다변화로 이루어진 성장


      관계사 중심의 보수적인 영업에서 벗어나 안정적으로 매출 다변화에 성공


>> 2013년에도 안정적인 실적 성장 유지


      2013년에 보다 적극적인 렌터카사업 확장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14%, 23% 증가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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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 장기 성장성과 밸류에이션 매력 겸비

2012. 04. 19

>> 렌터카와 여행업의 완벽한 조합


      레드캡투어의 주요 사업은 렌터카, 상용여행, 패키지여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사의 렌터카와 여행부문의

      영업이익 비중은 6:4 정도 된다. 렌터카사업은 매년 대량으로 차량구매를 하기 때문에

      상당한 CAPEX를 필요로 한다. 반면 여행업은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유지하며 CAPEX 부담이 거의 없다.

      이익 창출의 시너지 효과가 크다.


>> 2013년부터 고성장 기대 


    2012년 매출액은 1,588억원(+14.3% YoY), 영업이익은 276억원(-6% YoY)을 예상한다.

    K-IFRS 회계추정의 변경효과를 제외할 경우 영업이익은 211억원(+11.2% YoY)수준이다.

    2013년 매출액은 2,095억원(+31.9% YoY), 영업이익은 386억원(+39.9%YoY)으로 큰 폭의 실적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다.

    중고차 매각수입이 127% 증가하고 상용 및 패키지여행사업의 실적 개선도 가시화 되기 때문이다.
 

>> 렌터카와 여행업 모두 저평가 되어 있다

   

    렌터카 1,2위 업체인 KT렌탈과 AJ렌터카가 2012년 하반기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PER 13~15배 수준의 Band가 예상된다.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주가는 PER13~18배 수준에서 형성되고 있다.

    레드캡투어의 현재주가는 2012년 예상 PER 기준 7배 수준이다.

    동종 업체의 밸류에이션과 향후 성장성을 감안하면 동사의 현재주가는 저평가된 수준이다.

    적정 주가 수준은 최소 PER 11~13배 사이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