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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렌터카,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모빌리티 구독서비스 확대 운영

 레드캡투어가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차량 구독서비스 확대를 본격화한다. 레드캡투어는 최근 현대자동차, 현대캐피탈과 업무제휴를 맺고,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 ‘현대 셀렉션’의 부산권역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제네시스 스펙트럼’으로 차량 구독서비스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현대 셀렉션’까지 영역을 확대하면서 현대차의 모든 구독 차량에 대한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었다.레드캡투어는 ‘제네시스 스펙트럼’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구독 회원과 계약을 맺고 차량을 제공하며 차량 관리와 고객 응대를 담당한다. 현대차는 차량 공급,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며, 현대캐피탈은 제반 서비스 운영을 맡는다. ‘현대 셀렉션’의 월구독 상품(레귤러 팩)에 대해 현대차와 우선 제휴한 레드캡투어는 부산을 시작으로 수도권, 제주 등 기타 권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 갈 계획이다.‘현대 셀렉션’을 부산에서 이용하고 싶은 고객은 6월 21일(월)부터 앱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고, 레드캡투어는 6월 말부터 출고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차량을 인도할 예정이다.월 구독 상품(레귤러 팩)을 선택한 고객들은 매달 ▲그랜저 ▲팰리세이드 ▲싼타페 ▲쏘나타 ▲투싼 ▲아반떼 ▲베뉴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단기 구독 상품(스페셜 팩) 고객들은 ▲벨로스터N, 쏘나타 N라인, 아이오닉5, 스타리아 등의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하반기 중으로 아반떼N, 코나N, 투싼N라인의 3차종을 추가할 예정이다.특히, 현대차가 7월 중으로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수도권과 부산간 ‘지역간 구독 로밍’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월 구독 상품(레귤러 팩) 스탠다드 이상 구독 고객은 타지역 방문 시 단기 구독 상품 (스페셜 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그랜저를 구독하고 있는 고객이 부산 여행을 할 때 스타리아를 3박4일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부산에서 쏘나타를 월 구독하는 고객은 서울 출장 시에 넥쏘를 3박4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2020년 6월 정식 런칭한 ‘현대 셀렉션’은 가입회원 1만명을 돌파했고, 코로나19의 상황에서도 97%의 구독률을 유지하는 등 국내 최다 회원을 보유한 대표 자동차 구독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했다.‘현대 셀렉션’의 구독 요금에는 차량 관리 비용은 물론, 보험료, 자동차세와 같은 부대 비용도 포함돼 운전자가 평소 차량 관련 비용을 따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모든 차량을 주행거리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이후에는 해지가 자유로워 고객이 필요한 기간에 맞춰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한편,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높은 서비스 수준을 보유한 레드캡투어는 현대차 구독서비스 최적의 파트너로 손꼽혀 왔고, 지난해 10월부터 ‘제네시스 스펙트럼’ 정식 서비스를 담당해 오고 있다. 1997년 렌터카시장 진출 후 ‘레드캡렌터카’라는 브랜드로 B2B 장기렌탈 서비스에 집중해 왔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정비/서비스 인프라를 제공 중이다.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현대차와의 파트너쉽을 강화하고, 렌터카사업 볼륨 확대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구독서비스는 고정고객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장기렌터카

2021. 06. 21

레드캡투어, 뉴스레터 구독자 이벤트 열어

 - 뉴스레터 통해 해외출장 업무 필수정보 제공레드캡투어가 오는 31일까지 홍콩관광청과 함께 뉴스레터 구독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구독자 20명에게는 홍콩 대표 관광지 도안을 꾸밀 수 있는 홍콩관광청의 컬러링북이 제공된다.레드캡투어는 지난 3월부터 자사의 출장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 임직원 2만여명에게 이메일로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발행하는 ‘레드캡투어 뉴스레터’는 “Redcap to the world”를 슬로건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시시각각 변하는 해외출장 업무에 대한 필수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손쉽게 파악하기 어려웠던 해외 출입국 여건 등의 정보를 전문적이고 상세하게 전달하고 있어 구독자들의 반응이 뜨겁다.B2B 출장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레드캡투어는 자체 개발한 범용 출장관리솔루션 BTMS 4.0과 전세계 실시간 항공·호텔 예약시스템인 OBT의 보급 확대를 통해 전담 출장여행사 계약을 늘려왔다. 또 고객사의 해외 출장 재개 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뉴스레터 구독자를 확대하고 해외출장자에게 경쟁력 있는 정보채널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해외출장이 위축된 기간 동안 다방면으로 준비해 온 만큼 기존 고객 뿐 아니라 신규 고객에게도 최적화된 출장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기업출장

2021. 05. 24

레드캡투어, 스타트업 상생 프로젝트 ‘레드캡 영상 챌린지’ 개최

 레드캡투어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스타트업의 도약을 돕기 위해 상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첫 번째 프로젝트로 ‘레드캡 영상 챌린지’를 개최한다. 사람·자동차·여행을 소재로 레드캡투어의 기업 이미지를 연상시킬 수 있는 자유 형식의 1분 이내 홍보 동영상 공모전이다. 예비 창업자나 사업등록증 기준 창업 3년 이내의 영상 제작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선정된 영상물은 레드캡투어의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상영되며, 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함께 홍보함으로써 성장의 기회를 열어가겠다는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선정된 스타트업은 소정의 상금을 지급받고 레드캡투어의 영상제작 파트너 사로 등록되어 레드캡투어와 레드캡렌터카의 공식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영상 스타트업과 레드캡투어는 함께 각종 영상물을 제작하고 홍보하면서 상생협력의 생태계를 만들어 갈 방침이다.레드캡투어는 이번 ‘레드캡 영상 챌린지’를 시작으로 스타트업과의 상생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렌터카사업, 여행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각종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에서 제작한 창의적 상품을 함께 홍보함으로써 성장과 상생의 기회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인유성 사장은 “레드캡 영상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스타트업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고자 준비한 상생 프로젝트”라며 “제작된 영상은 레드캡투어를 대표하는 홍보 영상으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사업실적과 레퍼런스가 필요한 신규 스타트업에게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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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기렌터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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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4. 13

레드캡투어, '사람·자동차·여행' 주제 문화 컨텐츠 제작

 -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 출범...'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 제안레드캡투어는 서울 강남 세바시 데마코 홀에서 인플루언서 커뮤니티인 '레드캐퍼즈(Redcappers) 2021' 언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인기 유튜버 10인과 파워 블로거 10인으로 구성된 ‘레드캐퍼즈 2021’은 앞으로 1년 동안 레드캡투어와 함께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유튜브 동영상과 블로그 제작물을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다. '래드캐퍼즈'는 여행·렌터카 전문 기업 레드캡과 모자 쓴 사람(cappers)의 합성어로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의 커뮤니티다.레드캐퍼즈에는 여행·자동차 전문 배우 겸 가수 ‘백봉기’, 캠핑·차박 전문 ‘김엄지’ 포함 10명의 인기 유튜버와, 일평균 방문자 수 3만명의 ‘아톰비트(블로그명 아톰비트의 감성 드라마 팩토리)’, 자동차 관련 유명 블로거 ‘굳맨(블로그명 굳맨TV)’ 등 총 10명의 파워 블로거가 참여한다.레드캐퍼즈가 만들어갈 제작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독자들에게 ‘떠남, 설렘, 새로운 출발’을 추구하는 ‘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나를 찾아가는 라이프 스타일을 문화 컨텐츠로 제작해 나를 성찰하고 새로운 정체성을 찾아가는 문화현상을 다양하게 표현할 계획이다.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레드캐퍼즈가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 줄 것"이라며 "다양한 경험이 공유되고 색다른 시각을 제안함으로써 새로운 여행문화와 창조적 라이프 스타일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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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2. 05

레드캡렌터카, 3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최우수 등급 획득

레드캡투어가 올해 실시한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계약 이행실적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총점100점)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평가로 레드캡투어는 2018년과 2019년에 이어 2020년까지 3년 연속 렌터카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 업체로 평가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조달청에서 매년 실시하는 우수 업체 평가는 △차량납기 △품질 △수요기관 만족도 △서비스 △계약 이행 성실도 5개 지표로 진행되는데 레드캡투어는 전 평가 영역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레드캡투어는 3년 전부터 공공기관에 대한 렌터카 공급을 위해 전담부서를 조직해 전문성을 키웠다. 공공기관의 차량 운행 특성을 파악해 차종 및 옵션 등을 제안하고, 주기적인 정비와 부품 교체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조처했으며, 신속한 서비스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등 공공기관에 특화된 렌터카 운영정책을 펼쳐왔다. 현재는 정부기관이 밀집된 세종시에 시승용 수소차와 전기차를 배치해 공공기관에서 언제든 친환경차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세종시에는 최근 수소충전소가 설치돼 수소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홍보용 수소차를 직접 시승하거나 기간을 정해 업무에 직접 활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은 조달청 주관 하에 운영되는 국가 종합 조달 시스템으로, 공공기관에서 필요한 물품 등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이사는 “정부부처 및 산하 기관의 렌터카 운영 비중이 높아진 만큼 공공기관에 특화된 서비스 체제가 더욱 중요해졌다”며 “특히 공공기관의 차량은 철저한 유지관리를 통해 차량으로 인한 업무공백을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이므로, 철저한 차량 점검과 신속한 서비스 지원체제를 갖추는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한편 정부는 2021년부터 공공기관의 전체 신규차량의 80% 이상을 제1종 저공해차(전기차·수소차)로 구매·임차해야 하며, 그 비율을 단계적으로 상향조정하고, 적용범위를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확대하면서 친환경 정책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 #장기렌터카

2020. 11. 30

레드캡투어, LG전자 출장관리 원스탑 서비스 오픈

레드캡투어는 LG전자 임직원의 국내외 출장 시 항공, 호텔 예약부터 비용 정산에 이르는 전체 프로세스를 통합 운영하는 출장관리 원스탑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레드캡투어의 전세계 항공·호텔 예약 시스템인 OBT(On-line Booking Tool)과 LG전자의 출장관리 시스템인 IBTS(Intelligent Business Trip System)을 통합함으로써, 임직원의 출장 관련 업무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한 것이다.레드캡투어 관계자는 “OBT 시스템은 기업마다 상이한 출장 정책과 할인 운임을 적용할 수 있고, 최적화된 교통과 숙박을 추천해주는 기능까지 갖춘 전용 출장예약관리 시스템으로 일반적인 항공·호텔 예약시스템과 차별화 된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각 국가별 출입 제약 사항 및 이에 따른 항공 스케줄 변경 등에 있어서 최신의 규정과 소식을 업데이트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LG CNS와 함께 2년 전부터 시스템 개발에 착수하여, 올 초 개발작업을 마친 후 그동안 LG전자 출장 시스템과의 시스템 연계 작업을 진행해 왔다. 또한, 레드캡투어는 자체 개발한 범용 출장관리 솔루션 BTMS4.0(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 4.0)에 OBT를 탑재하여 국내외 800여 기업 고객에게 선보일 준비를 마쳤다. 웹과 모바일로 접속 가능한 BTMS4.0은 ‘비즈니스 트래블을 위한 고객의 모든 니즈를 충족시키는 All-in-One 서비스’를 지향한다. 전세계 114개 항공사의 운항 정보와 128개국 30만여 개 호텔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해 최적의 항공·호텔을 추천한다. 레드캡투어와 고객사의 제휴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고객사의 출장 규정도 고려해 정교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사 임직원은 향상된 BTMS4.0을 통해 국내외 출장 시 출장 품의부터 항공·호텔 예약은 물론 출장비 정산까지 쉽고 편리하게 직접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고객사 임직원이 출장 준비를 하기 위해 대략적인 일정, 목적지 등의 정보를 여행사에 전달하고, 여행사는 항공·호텔의 다양한 옵션과 출장 규정에 부합하는 비용 계획 등을 고려해 임직원에게 다시 제안하는 과정을 거쳤다. BTMS4.0에 OBT를 탑재함으로써 고객사 임직원은 그동안 출장 컨설턴트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수행하였던 출장 관련 예약 업무를 자동화하고 온라인화 할 수 있게 됐다.레드캡투어는 LG전자와의 협업 모델을 기반으로 한 OBT 확대와 BTMS 4.0의 지속적인 공급을 통해 고객사 출장 업무의 편의성과 비용 혁신을 추진하고, 코로나19 이후 소형여행사에 산재해 있던 출장관리 수요를 흡수할 수 있도록 B2B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 #기업출장

2020. 11.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