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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한국폴리텍Ⅰ대학, 친환경 차량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 강화

레드캡-한국폴리텍Ⅰ대학, 친환경 차량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 강화- 산학연계 강화로 친환경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 양성- 24년부터 재학생 대상 채용 연계 인턴십 운영 및 레드캡 정비 직원 전기차 맞춤 정비 교육 실시- ESG경영의 일환으로 전문교육 지원 및 청년일자리 창출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이 13일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사진 1: 한국폴리텍Ⅰ대학 박성희 학장님(왼쪽)과 레드캡렌터카 김경열 상무(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이날 협약식은 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이 지난 2021년 차량정비 분야의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체결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구체화하고 확대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2024년부터 장학금 지원, 채용설명회 개최, 채용 연계형 인턴십, 차량정비전문교육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특히 레드캡렌터카는 재직자 대상 차량정비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며 그 첫 교육은 ‘친환경차량 맞춤 정비 교육’으로 친환경차량에 특화된 전자장치 회로, 구동 시스템 등 이론교육과 점검, 조정, 수리, 교환 등의 실습교육이 병행될 예정이다. 레드캡렌터카는 내연기관과는 다른 친환경차량의 정비 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장기렌터카 시장에서의 친환경 차량 정비의 전문성을 높이고 기업, 기관 고객사에서 운용하는 친환경차량도 전문적으로 정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맞춤 교육과정을 추가로 개설해 재직자의 역량강화에도 힘쓸 계획이다.재학생을 대상으로는 21년 MOU체결이후 진행되어 왔던 인턴십프로그램을 채용연계형 인턴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매월 초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8주간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채용연계형 인턴십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선정된 멘토와 실제 현장을 체험하며, 멘토/부서장/고객 점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인력을 조기 채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차량정비 전문인재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레드캡렌터카 김경열 상무는 "이번 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과의 산학협력 강화는 지난 21년부터 진행해온 프로그램 운영 성과 덕분”이라며 “이번 인재양성협약은 레드캡투어의 ESG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전기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은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레드캡렌터카 직원들에게는 친환경 차량이 증가하고 관련 기술이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선도적인 정비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는 좋을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한편, 한국폴리텍Ⅰ대학 서울정수캠퍼스 미래형자동차과는 신중년특화과정 자율주행자동차 직종으로 학과 개편을 진행하였고, 2023년 12월 18일(월) ~ 2024년 1월 22일(월) 기간 동안 상반기 신입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사진 2 : 한국폴리텍Ⅰ대학 관계자와 레드캡렌터카 관계자가 함께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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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12. 14

“전국 오토오아시스에서 레드캡렌터카 서비스”레드캡투어, GS엠비즈와 전략적 제휴

- 레드캡렌터카, 전국 470여 개의 네트워크 갖춘 GS엠비즈 오토오아시스(autoOasis)와 제휴해 렌터카 차량관리 서비스 강화 - 레드캡렌터카의 기존 전국 25개 지점 150개 정비 네트워크와 GS엠비즈 오토오아시스 네트워크 결합해 전국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편리하고 촘촘한 서비스 체계 구축- 차량 정기 점검 및 진단, 소모품 교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고객이 가장 가까운 대리점 이용해 ‘내 차 주치의’ 서비스 구현  <사진: 레드캡투어와 GS엠비즈가 10월 19일 전략적 제휴(MOU)를 맺고 렌터카 차량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왼쪽)와 GS엠비즈 허철홍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와 GS엠비즈(대표 허철홍)가 전략적 제휴(MOU)를 맺고 렌터카 차량관리 서비스를 강화한다. 레드캡투어와 GS엠비즈는 19일 서울 중구 을지로 레드캡투어 본사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렌터카 차량관리 체계인 ‘내 차 주치의’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와 GS엠비즈 허철홍 대표이사가 참석하였으며, 연내 전국 단위의 촘촘한 서비스망과 고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갖추기로 했다. 레드캡렌터카는 현재 25개 영업지점과 150개 정비 네트워크를 통해 2만 5,000여 대의 렌터카 차량관리 서비스를 실행해오고 있는데, 이번 GS엠비즈와의 전략적 제휴 프로그램이 완성될 경우 470여 개 전국 오토오아시스 네트워크와 결합해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내 차 주치의’ 프로그램 운영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는 ‘내 차 주치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렌터카 이용 고객의 차량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안심하고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하며, 언제라도 차량에 이상 징후가 있을 경우 가장 가까운 대리점에서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고객이 지정 대리점을 선정하면 그 대리점에서 고객의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를 관리하면서 예방적으로 차량을 관리해줌으로써 환자의 주치의처럼 차량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차량의 정기점검 일정을 안내 받고, 소모품 등 교체 주기를 사전에 체크할 수 있으며, 수시로 안전점검을 받을 수 있다. 네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 또는 차량 내 각종 소프트웨어 상태를 점검하고 업그레이드 서비스도 가능하다. 또한 레드캡렌터카 이용 고객은 지정 정비소 외에도 전국의 어디를 가든지 레드캡렌터카와 오토오아시스의 전국적 네트워크에서 해당 차량의 정비이력을 토대로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차량 소모품 / 타이어 / 윤활유 등 통합 구매해 고객에게 제공양사는 렌터카 운영에 필요한 자동차 부품 / 타이어 / 오일류 등을 통합 구매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레드캡렌터카와 오토오아시스의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동일한 가격으로 인증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양사 회원 대상 공동 마케팅 전개레드캡렌터카와 GS엠비즈는 자사의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활발하게 전개할 계획이다. 레드캡렌터카는 GS엠비즈 고객을 대상으로 장기 렌터카 특별 할인 프로모션 및 제주도 렌터카 이용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GS엠비즈는 레드캡렌터카 회원에게 오토오아시스 이용 등 각종 프로모션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의 고객 대상 소개 영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영업력 제고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이 날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는 “양사의 전략적 제휴는 궁극적으로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이 양사의 최고의 서비스를 안심하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으며, GS엠비즈 허철홍 대표이사는 “향후 양사는 레드캡의 RMS(Redcap Mobility System)과 GS엠비즈의 GSM(GS Mobility)를 연계해 진화된 MaaS(Mobility as a Service) 개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 임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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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10. 19

레드캡투어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차 배터리 관리 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 배터리 관리 서비스 ‘B-Lifecare’로 운행 중인 배터리 상태 정보 한 눈에 확인- 법인 및 공공기관에서 보유한 대량의 전기차 대상 효율적인 관리 가능 - 전기차 운영 데이터 확보 및 사용 후 배터리 시장 발굴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레드캡투어, 스마트한 차량 관리를 넘어 법인과 기관의 ESG 경영까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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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5. 31

레드캡투어, 협력사 감사 프로젝트 ‘레드하트 캠페인’ 진행

- 우수 협력사 및 고객 감동 협력사 직원 발굴해 포상 및 감사 - 긍정적인 고객 경험 공유 통해 서비스 현장에서의 감동 사례 전파- 레드캡투어와 협력사 간의 유대 강화 및 상생경영 실현 (사진: 레드캡투어 렌터카사업부 김경열 상무(좌)가 일진현대정비공업사 이봉창 대표(우)가 기념 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는 지난 11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일진현대정비공업사를 찾아가 우수 협력사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레드캡투어 ‘레드하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수 협력업체나 고객 감동을 실현한 협력업체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이다.레드캡투어의 렌터카사업부에서는 올해 3가지 분야에서 ‘레드하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차량 수리나 정비 우수 업체, 콜센터 우수 상담원, 차량 탁송 기사 등 세 가지 분야에서 고객 감동을 실현한 사례를 발굴하고 포상한다. 이는 레드캡투어의 고객을 직접 현장에서 만나는 협력사와 협력사 직원이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을 책임지므로 이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캠페인이다. 레드캡렌터카는 고객 접점에서의 감동 사례를 적극 발굴해 전파할 뿐만 아니라 불편 사례에 대해서는 즉시적인 개선 활동을 협력사와 함께 실행해 현장 중심의 고객 서비스 체제를 만들어가고 있다. 레드캡투어는 15년 전부터 고객만족지수(RCSI; Redcap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자체 개발하여 서비스 현장에서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매월 3천여 건의 고객목소리(Voice Of Customer)를 분석하고, 대표이사가 주재하는 리뷰 자리를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궁극적인 해결 방안까지 도출하는 개선활동을 실행해오고 있다.이번에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일진현대정비공업사 또한 고객만족지수(RCSI)를 토대로 하여 고객 만족도/운영 관리/업무 협조도 등 세 가지 영역으로 우수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일진현대정비공업사 는 2022년 ‘고객불만제로’를 달성했으며, 수 차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만점을 받았다. 해당 공업사는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서비스한다는 원칙 아래 사이드미러 파손으로 운행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선 직접 부품을 가지고 현장에 출동해 수리를 진행하는 등 모범적인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행해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만들어왔다. 레드캡렌터카는 고객과 만나는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을 찾아가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고객에게 감동을 실현하는 협력사와 서비스 현장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레드하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협력사는 내부고객이자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핵심이기에 단순 우수 협력사 포상을 넘어, 우수 서비스 사례를 전파하고 함께 개선하는 시너지관계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 경험을 긍정적으로 강화하는 고객중심경영의 일환이며 나아가 협력사와의 상생, 동반성장을 독려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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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5. 12

레드캡투어, 6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최우수 등급’ 획득

 <레드캡렌터카는 ‘고객사 전담제’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맞춤 제안, 주기적인 정비와 체계적인 관리로 6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조달청 나라장터 렌터카 부문 6년 연속 최우수 등급 평가■‘고객사 전담제’ 통한 공공 기관 맞춤 서비스 제공■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발맞춰 공공기관에 친환경 차량 집중 공급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가 올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계약이행실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로 레드캡투어는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렌터카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 업체로 평가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조달청에서 매년 실시하는 우수 업체 평가는 △ 차량 납기 △ 품질 △ 수요 기관 만족도 △ 서비스 △ 계약 이행 성실도 5개 지표로 진행되는데 레드캡투어는 렌터카 업계에서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레드캡투어는 공공기관에 대한 렌터카 공급 및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고객사 전담제’를 실시하고 있다. ‘고객사 전담제’는 전담 영업 직원과 순회정비기사가 1:1로 배정되는 레드캡의 서비스로 이를 통한 입체적이고 철저한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조직 내 공공기관 전담 부서를 배치해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공공기관의 차량 운행 특성을 파악해 차종 및 옵션 등을 제안하고, 주기적인 정비와 부품 교체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조처했으며, 신속한 서비스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등 공공기관에 특화된 렌터카 운영정책을 펼쳐왔다. 현재 정부기관이 밀집된 세종시에 시승용 수소차와 전기차를 배치해 공공기관에서 언제든 친환경차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수소충전소가 설치된 세종시에서는 수소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홍보용 수소차를 직접 시승하거나 기간을 정해 업무에 직접 활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레드캡렌터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순회정비직원 전원을 정규직으로 운영하며 ‘책임 서비스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유지 관리, 신속한 서비스 지원 체계의 구축,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대한 발 빠른 대응으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데 일조했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정부 부처 및 산하 기관의 렌터카 운영 비중이 높아진 만큼 공공기관에 특화된 서비스 체제가 더욱 중요해졌다. 특히 공공기관의 차량은 철저한 유지관리를 통해 차량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이므로, 철저한 차량 점검과 신속한 서비스 지원 체제를 갖추는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레드캡투어는 기업 출장 46년과 기업 렌터카 26년의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은 조달청 주관하에 운영되는 국가 종합 조달 시스템으로, 공공기관에서 필요한 물품 등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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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4. 10

2023 레드캡 신년사

 "레드캡 가족 여러분! 새해, 글로벌 경제위기를 맞아 '교토삼굴'의 지혜를 배웁시다."레드캡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 행복과 번영을 상징하는 흑토끼의 해를 맞아 레드캡 임직원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22년은 희망과 위기가 교차한 쉽지 않은 한 해였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하고 다시 희망찬 일상으로 돌아갈 것을 희망했지만 글로벌 경제위기라는 또 다른 암초와 부딪혔고,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위기상황 속에서 우리는 현재 새해를 맞았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며, 전세계는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 놓여 있고, 인플레이션에 대한 위기감이 압박의 강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총체적인 경제 위기상황이 예견되고 있으며, 위기의 파고는 높고 가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레드캡의 저력을 믿습니다.1977년 범한흥산 설립으로 시작된 레드캡의 역사는 지난해까지 ‘여행 45년, 렌터카 25년’의 견고한 성과를 이뤄왔습니다. 이는 대한민국 기업사 어디에 내 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자긍심의 역사입니다. 레드캡이 매년 꾸준한 경영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하나되어 공동의 목표로 나아가고자 노력해왔던 임직원 여러분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2023년은 ‘레드캡 50년’의 역사를 향한 또 다른 도전의 시작입니다.  2023년은 60간지의 40번째로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 입니다. 검은색은 인간의 지혜를 관장한다고 합니다.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지혜로운 토끼와 관련된 ‘교토삼굴’이라는 고사성어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지혜로운 토끼는 세 개의 굴을 파 놓는다.”라는 뜻으로 지혜롭게 준비하여 어려운 일을 면한다는 의미인데, 글로벌 경제위기의 상황에서 2023년을 맞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큰 것 같습니다.어려운 한 해일지라도 레드캡 임직원이 지혜를 모을 수 있다면 지혜로운 토끼처럼 위기는 곧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위기가 상수가 되어버린 시대입니다. 위기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위기를 대처 하는 우리의 자세가 위기를 위기로 만들기도 하고 기회로 만들기도 합니다. 올해가 레드캡에 있어 새로운 출발의 한 해가 되기 위해 임직원 여러분들께 세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Return to the Basic, 고객에 충실한 회사’ 입니다.위기의 상황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레드캡은 서비스 기업이며, 서비스의 본질은 고객을 향해 나아가는 것입니다. 선대회장님께서는 국내 여행업계 최초로 노팁, 노쇼핑 상품을 도입하셨습니다. “바르게 가지 않으면 오래갈 수 없다”며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해 끊임 없이 혁신할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Return to the Basic’, 2023년 레드캡은 ‘고객 중심 주의’라는 우리의 기업정신을 충실히 다지는 한 해가 되어야 합니다. 레드캡의 본질은 고객이며, 2023년은 고객을 위한 경영, 고객을 위한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고객 중심 기업으로 첫 발을 내딛고자 합니다. 모든 업무 일선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 중심의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몰입할 것입니다. 둘째, ‘성과주의’ 정착입니다.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성별, 지연·학연과 관계없이 최적의 인재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철저한 성과주의 문화를 정착해야 합니다. 적극적인 태도로 역량을 발휘하는 인재에게는 과감하게 기회를 부여할 것이며, 성과에 대해서는 확실한 보상을 약속 할 것입니다.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로, 나아가 일하고 싶은 회사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인재를 육성해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구성원 여러분과 충분히 소통할 것이며,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여러분이 이룬 성과에 대해 확실한 보상을 추진할 것 입니다. 셋째, ‘혁신을 통한 성장’입니다. 혁신만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당면한 문제만을 해결해가는 방식은 현실을 개선할 수 있겠지만 혁신이라고 할 순 없을 것입니다. 혁신은 성장을 담보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과거의 성공 방식에 안주해서는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고객 중심으로 사고하고,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요구에 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혁신입니다. 2023년, 여러분의 혁신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고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성과에 대해 파격적으로 보상할 것입니다. 레드캡에 혁신의 문화가 정착될 때 레드캡이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 확신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레드캡, 성과주의가 정착된 레드캡, 혁신을 통해 성장하는 레드캡을 만들어 가는 2023년이 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2023년 1월 2일대표이사 인유성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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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1. 02